‘고혈당 쇼크’ 여배우인 그녀는 갑작스럽게 하늘의 별이 되었나

2024-10-25

 25일 영화 등 다양한 연기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아왔던 영화배우 故 김수미 씨화 등 다양한 연기로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아왔던 영화배우 故 김수미 씨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이 들리면서 많은 팬들에게 충격을 주고있습니다.

 그녀의 아들은 “(별세)사인을 조사한 경찰이 고혈당 쇼크사가 최종 사인이며, 당뇨 수치가 500이 넘게 나왔다”고 전했습니다. 갑작스럽게 별세한 영화배우 그녀의 사인이 ‘고혈당 쇼크’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증상에 대해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스트레스성 고혈당 쇼크 위험성과 예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혈당 쇼크란 무엇인가?

 고혈당은 공복혈당이 100ml/dl, 당부하 이후 2시간 혈당이 140ml/dl 이상 높아지는 상태로 고혈당으로 진단을 내리게 되며, 이는 당뇨병 환자에게 나타나는 심각한 문제를 야기시킵니다. 당뇨환자에게 250ml/dl이상 나오면 고혈당에 의한 급성합병증 쇼크가 생길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고혈당 쇼크의 원인

 고혈당 쇼크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김수미 씨와 같은 고령의 사람들은 혈당 관리가 더 어려울 수 있으며, 특히 인슐린 부족, 탄수화물 위주의 잘못된 식습관, 극심한 스트레스와 같은 이유로 고혈당 쇼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고혈당 쇼크의 예방과 관리법

 △정기적인 혈당 측정: 혈당을 꾸준히 모니터링하고 정상 범위 내에서 유지하도록 합니다.

 △건강한 식습관: 혈당을 급격히 상승시키는 고탄수화물 음식이나 단 음식을 피하고, 섬유질이 풍부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혈당을 급격히 올릴 수 있으므로, 평소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야 합니다.

 △적절한 운동: 규칙적인 운동은 신체가 혈당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도와주며, 고혈당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약물 관리: 인슐린이나 당뇨약을 복용중이시라면 의사의 처방에 따라 복용 시간을 준수하고 전문의의 투약지시에 맞춰 복용해야합니다.

 전주병원 이호경 부원장은 “혈당 조절이 되지 않는 고혈당에서는 이러한 인슐린 분비가 부족하여 심각한 공복 혈당 증가를 일으켜 평균 혈당보다 더 높은 공복혈당을 초래할 수 있다”며 평균 혈당을 통한 변동성을 이해하고, 평균 혈당과 공복혈당의 차이를 확인하여 혈당 조절을 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최창환 기자

저작권자 © 전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