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S 자동화 솔루션 선보여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그린바이오 전문기업 제놀루션이 두바이에서 열리는 'Medlab Middle East 2025(MEDLAB 2025)에 참가했다고 6일 밝혔다.
'MEDLAB 2025'는 180여 개국에서 800개 이상의 기업이 참가해 최신 진단기기 및 의료 솔루션을 선보이는 세계 최대 규모의 진단 및 의료기기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에도 2만 명 이상의 업계 관계자가 방문할 예정이다.
제놀루션은 이번 행사에서 엔젠바이오와 함께 NGS(차세대 염기서열 분석) 테스트를 위한 혁신적인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였다. 제놀루션은 엔젠바이오의 NGS 패널에 최적화된 라이브러리 준비 자동화 장비인 Geno-N을 중동 시장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소개할 예정이다.
![](https://img.newspim.com/news/2025/02/06/2502061208409120.jpg)
'Geno-N'은 NGS 테스트의 핵심 단계인 라이브러리 준비 과정을 자동화하여 연구자의 실험 시간을 단축하고 결과의 정확도를 높이는 장비다. 특히 고품질의 DNA 샘플이 필수적인 NGS 테스트를 위해 제놀루션은 NX-Duo 핵산 추출 장비를 함께 선보여 NGS 테스트의 전 과정을 자동화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 솔루션은 NGS 테스트에 소요되는 인력과 비용을 대폭 절감하고 결과의 정확성을 향상시켜 정밀 의학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놀루션 관계자는 "NGS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연구자들은 보다 효율적이고 정밀한 분석이 가능한 자동화 솔루션을 필요로 하고 있다"며 "MEDLAB 2025에서 제놀루션의 혁신적인 NGS 자동화 기술을 선보이며 중동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