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미디언 이수지가 래퍼로 파격 변신한다.
1일 이수지 소속사 측은 스포츠경향에 “이수지가 4일 힙합 싱글 앨범 ‘SEXY FOOD’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해당 내용은 이수지가 자신의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햄 부 기 앨범 나온다. 내칭구들이랑 작업해뜨아”라며 간접적으로 밝혔던 바 있으나 이날 소속사를 통해 힙합 앨범 발매에 대해 공식적인 입장을 처음 밝혔다.
자신의 유튜브 채널 ‘핫이슈지’를 통해 다양한 부캐를 선보이고 있는 이수지는 지난달 24일 새로운 부캐인 래퍼 ‘햄부기’를 최초로 공개했다. 타투와 투스잼을 이용, 파격적인 변신을 선보인 이수지는 30일 ‘HAMBUGGY 햄부기 (OFFICIAL TEASER | 7/4 발매)’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 속 이수지는 지난 영상에 이어 래퍼 ‘HAMBUGGY’(햄부기)라는 이름으로 변신, 힙합 콘셉트의 스타일링을 한 채 등장했다. 이수지는 이번 영상을 통해 자신의 목소리가 들어간 ‘SEXY FOOD’ 작업 과정과 퍼포먼스의 일부분을 공개했다.
티저 영상 속 이수지는 “아이 러브 프렌치 프라이, 치킨, 할랄 푸드”등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 이름을 리듬감있게 나열하며 재치있게 표현했다.
영상이 공개된 후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실제로 음원이 나오는지, 아니면 단순한 유튜브 콘셉트 영상인지에 대한 설왕설래가 이어졌다. 그리고 취재 결과 이수지의 음원 발매는 사실로 밝혀졌다.

이수지의 싱글 앨범 ‘SEXY FOOD’는 4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을 예정이다. 얼마전 ‘신병’을 통해 배우로도 활약한 이수지가 이번 싱글을 통해서도 만능 엔터테이너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이수지는 현재 ‘핫이슈지’를 통해 다수의 부캐를 선보이고 있다. 공구 여왕 ‘슈블리맘’은 물론, 요가 유튜버 ‘재클린’, 대치동 엄마 ‘제이미맘’, 교포 ‘제니’, 그리고 무속인 콘셉트의 ‘백두장군’까지 폭넓은 세계관을 구축하고 있다. 최근에는 가수 싸이의 콘서트 ‘흠뻑쇼’의 오프닝 영상에서 싸이 분장을 하고 등장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