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HAMR 기반 씨게이트 모자이크 3+ 엑소스M 36TB 샘플링 시작

2025-01-22

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 Holdings plc)가 오늘 업계 최고 용량인 최대 36테라바이트(TB)의 하드 드라이브 샘플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열보조자기기록(HAMR) 기술 기반의 씨게이트 모자이크 3+ (Mozaic 3+) 플랫폼을 이용한 엑소스 M 드라이브는 대규모 데이터 센터에 걸맞는 전례 없는 용량을 자랑한다.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현황: 엑소스(Exos) M 32TB 드라이브를 클라우드 선도 기업에 대량 출하 중이며 일부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36TB 드라이브를 샘플링하고 있다.

씨게이트 모자이크 3+ HAMR 혁신: 씨게이트 모자이크 3+ 플랫폼을 기반으로 씨게이트의 업계 최초 열보조자기기록 기술을 구현한 엑소스M 드라이브는 데이터 센터 운영자에게 동일한 데이터센터규모 내에서 300% 더 많은 저장 용량과 테라바이트 당 25%의 비용 절감 및 테라바이트 당 60%의 전력 소비 감소의 이점을 제공함으로써, 데이터센터에 중요한 용량, 총소유비용(TCO), 지속가능성 측면에서 경쟁우위를 제공한다.

최상의 스토리지 면적 밀도: 씨게이트 모자이크3+ 플랫폼은 고효율 10 플래터 제품 디자인으로 36TB를 제공한다. 씨게이트는 현재 하드 드라이브 플래터 당 3.6TB의 면적 밀도를 달성할 수 있는 유일한 데이터 스토리지 솔루션 회사이며, HAMR기반의 씨게이트 모자이크 플랫폼으로 플래터 당 10TB를 저장 가능한 면적밀도를 달성하는 로드맵을 제시했다.

씨게이트 모자이크 3+ 최초 도입 고객 중 하나인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업체 델 테크놀로지는 곧 엑소스M 32TB를 고밀도 저장 시스템에 통합할 예정이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