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량용 전장 반도체 전문 기업 엘모스(Elmos Semiconductor SE)가 모터 컨트롤러 IC 제품 생산 이래로, 누적 10억 개 이상의 마이크로칩을 판매했다고 밝혔다.(25년 7월 21일 기준)
엘모스는 20년 전 모터 컨트롤 솔루션 제품 론칭 이후 혁신적이고 고도로 최적화된 모터 컨트롤 솔루션을 제시하며 업계 주요 공급자로 자리매김했다. 원칩 솔루션 IC 제품 및 강력한 BLDC 모터 컨트롤러 등이 포함된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여 전장 엔지니어링 및 그 이상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 가능한 모터 컨트롤러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엘모스의 모터 컨트롤 솔루션은 1W에서 약 3kW에 이르는 넓은 범위의 출력을 커버할 수 있도록 12V, 24V및 48V의 동작 전압을 지원한다.
엘모스 CSO인 얀 디엔스툴 박사(Dr. Jan Dienstuhl)는 “모터 컨트롤러 IC 제품을 10억 개 이상 공급했다는 것은 엘모스 제품의 성능과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오랜 신뢰를 입증하는 것과 같다”며 “엘모스의 모터 컨트롤러 IC 제품은 고객의 애플리케이션에 고도의 효율성과 높은 완성도를 선사한다. 현대적인 드라이브 시스템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요구 사항에 안성맞춤의 솔루션”이라고 전했다.
엘모스는 2003년부터 모터 컨트롤러 IC 제품을 성공적으로 고객들에게 공급해 오고 있으며, 2006년 이후로는 BLDC 드라이버 솔루션의 개발에도 앞장 서왔다. 애플리케이션에 맞춰 최적화된 IC 제품을 개발해 지능화된 모터 컨트롤 기술을 선보인 엘모스는 지난 20여년 간 업계 선두 플레이어 중 하나로서의 위치를 다져가고 있다.
디엔스툴 박사(Dr. Jan Dienstuhl)는 “모터 컨트롤 솔루션 개발에 있어서 엘모스가 가진 경험과 전문 기술은 광범위한 분야의 애플리케이션에 녹아있다. 간단한 드라이브 컨트롤 디바이스부터 복잡한 액츄에이터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하다”며 “엘모스의 시스템온칩(System-on-chip) 솔루션은 엘모스가 이제까지 대변혁에 가깝게 개발해 온 모터 컨트롤 기술이 총망라되어 있으며, 전세계 고객들에게 높은 집적도와 신뢰성으로 미래의 기술 경쟁력까지 갖춘 모터 컨트롤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민지 기자 minzi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