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모니터•가전•와인셀러 등 종합 가전 브랜드 라익미는 55형 미만 스마트TV와 무빙 스탠드 등 관련 액세서리 등에 구매 다음날 빠르게 제품을 받아볼 수 있는 쿠팡 로켓배송 서비스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와우 회원은 쿠팡을 통해 라익미 TV•스마트TV를 구매하는 경우 더욱 빠르게 제품을 받아볼 수 있게 돼 구매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대형 TV는 설치 위치나 방식에 따라 타공 등의 작업이 필요하고, 설치를 위한 별도의 공구도 필요하다. 아울러 배송 시스템 역시 대화면 TV를 위한 별도의 물류, 배송 시스템을 적용해야 한다. 반면 55형 미만의 중소형 제품은 구매자가 제품을 수령해 직접 설치할 수 있어 빠른 배송의 이점이 극대화될 수 있다. 아울러 함께 사용할 무빙 스탠드나 멀티 바스켓 등 액세서리를 함께 배송 받으면 더욱 빠르고 쉽게 TV 설치를 마무리할 수 있다.
라익미는 이 같은 특징을 감안, 55형 미만의 중소형 TV와 스마트TV에 로켓배송 서비스 지원을 시작했다. 소비자가 제품을 수령하고 바로 설치할 수 있는 크기의 제품 위주로 구성돼 제품 배송에 오랜 시간이 소요되고, 설치기사를 기다려야 하는 불편을 일거에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따라 높은 화질과 우수한 기능, 합리적 가격으로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NF 시리즈, N 시리즈, V 시리즈 등 구매자들이 즉시 혜택을 경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
라익미 NF시리즈는 마이애미 핑크, 콜로라도 카키 등 색다른 감성을 자극하는 컬러와 구글 OS 3.0의 다양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기능, 구글 어시스턴트와 크롬캐스트 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모두 활용할 수 있는 합리적 가격의 스마트TV. 3개의 HDMI 포트와 4:4:4 크로마서브 샘플링 지원으로 다양한 기기와의 연결은 물론, 보다 또렷한 텍스트 표현으로 콘텐츠 감상이 더욱 쾌적하다. 여기에 듀얼 와이파이 지원으로 무선 연결까지 지원해 활용도가 더욱 높다. 32형 NF32, 40형 NF40, 43형 NF43 등을 로켓배송으로 구입할 수 있다.
최고의 화질과 성능을 원하는 소비자를 위한 최상위 라인업 N 시리즈의 50형 모델도 로켓배송을 이용할 수 있다. 라익미 N 시리즈는 4K 해상도의 우수한 화질과 구글 OS 3.0의 다양한 기능을 모두 활용할 수 있는 합리적 가격의 4K 스마트TV. 각종 OTT 서비스는 물론 구글 기반의 다양한 부가기능을 모두 활용할 수 있음은 물론이다.
이밖에 원룸이나 오피스텔 등 1인가구 환경에 더욱 어울리는 27~32형 소형 스마트TV나 일반 TV 등도 모두 로켓 배송을 활용할 수 있다. 합리적 가격에 만나는 4K UHD TV V43이나 비교적 좁은 공간에 활용하기 좋은 라익미 27•32 스탠라익미, 가성비 높은 TV로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V320 등에도 로켓배송이 적용된다.
중소형 TV•스마트TV 구매자를 더욱 만족스럽게 만들 또 하나의 정책은 관련 액세서리 역시 로켓배송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는 점일 것이다. 스탠라익미 시리즈는 무빙 스탠드가 조합된 형태이지만, 일반적인 거치 형태의 TV 대부분의 모델에도 라익미가 출시하고 있는 다양한 스타일의 무빙 스탠드를 적용할 수 있다. 자신만의 컬러와 스타일을 구현하고 싶은 소비자는 TV와 무빙 스탠드를 함께 구매하면 동시에 배송 받아 직접 설치할 수 있어 더욱 만족스러운 구매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밖에 정리 수납을 위한 멀티 바스켓 등 각종 액세서리도 함께 구매할 수 있다.
라익미 마케팅 담당자는 “55형 미만의 중소형 TV는 대개 소비자가 받아 직접 설치하는 것이 오히려 빠르고 편하다”며, “이 경우 느린 배송과 설치 기사를 통해야 하는 기존의 방식은 오히려 불편을 초래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그는 “라익미는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직접 설치하기 쉬운 55형 미만의 중소형 TV에 대해 더욱 빠른 배송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