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겜2', 6일 만에 8700만 시청수…넷플릭스 2024년 하반기 1위

2025-02-27

'오징어 게임2'가 전 세계 넷플릭스 구독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27일 글로벌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넷플릭스는 작년 하반기 전 세계 회원들이 사랑한 콘텐츠들이 담긴 시청 현황 보고서를 발간했다.

회원들의 시청 현황을 보여주는 지표인 넷플릭스 시청 현황 보고서는 반기별로 최소 5만 시간 이상 시청한 모든 제작 및 라이선스 작품의 시청 시간과 시청 수 등을 공개한다. 넷플릭스는 주간 TOP 10 리스트는 물론, 2023년 12월부터 연 2회에 걸쳐 시청 현황 보고서를 공개하고 있다.

2024년 하반기 넷플릭스 총 시청 시간은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약 940억 시청 시간을 기록했다.

한국 콘텐츠는 2023년부터 연속으로 비영어권 콘텐츠 중 시청 수 1위를 기록했다. 작년 하반기에도 영어를 제외하고 한국어로 제작된 콘텐츠가 전체 비영어권 콘텐츠 중 시청 수 1위에 오르며 흥행 파워를 입증하고 있다. 한국, 일본, 프랑스, 콜롬비아, 브라질 등 비영어권 콘텐츠가 전체 시청 수의 3분의 1을 차지했다.

작년 하반기 한국 콘텐츠는 시리즈와 영화, 예능 등 다양한 장르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먼저 '오징어 게임' 시즌 2는 연말을 단 6일 앞두고 공개됐음에도 약 8700만 시청 수를 기록하며 하반기 가장 많이 본 시리즈에 등극했다. '무도실무관'(4000만 시청수)부터 '전,란'(2400만 시청수), '크로스'​(2300만 시청수) 등 다양한 소재의 영화는 물론, '엄마친구아들'(2000만 시청수),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1700만 시청수) 등도 사랑을 받았다.

해당 보고서에 담긴 작품들 중 넷플릭스가 IP를 소유한 한국 콘텐츠의 비율은 지난 반기와 동일하게 15% 미만인 것으로 나타났다. 넷플릭스는 이에 대해 "이는 넷플릭스가 한국 콘텐츠를 향한 투자와 함께, 국내 파트너사들과의 유연한 라이선싱 계약을 통해 더 많은 한국 작품을 확보하고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는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넷플릭스는 획일화된 흥행 공식을 따르기보다는, 회원들의 각기 다른 취향을 충족하기 위한 풍성한 콘텐츠들을 선보이며 일상의 즐거움을 함께하고 있다"며 "특히, 2년 연속 비영어권 콘텐츠 중 시청 수 1위를 기록한 한국 콘텐츠에 대해서는 장르와 소재에 있어 끊임없이 새로움에 도전하며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함께 K-콘텐츠 경쟁력 및 글로벌 확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