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활용한 환자 유치·채용 비법 전수

2025-05-14

SNS를 활용해 손쉽게 치과를 홍보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한 신서가 나왔다.

대한나래출판사는 최근 ‘“치과” 인스타 활용’ 도서를 출간했다.

이 책은 인스타그램을 이용한 치과 환자 유치, 직원 채용, 치과 운용 포인트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디지털 시대에 접어들면서 SNS는 마케팅에서 빼놓을 수 없는 존재가 됐다. 그 중 인스타그램은 진입장벽은 낮지만 그만큼 이용자 수도 많아 원하는 성과를 얻기에 쉽지 않다. 치과에서 마케팅의 한 수단으로 인스타그램을 활용하고 싶다면 제대로 된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시선을 집중시키는 동영상(릴스)을 활용하고 해시태그(#), 하이라이트 등을 적절하게 사용하는 게 좋으며, 의료광고규제, 악플 등을 주의해야 한다.

적절한 목표를 세우는 것도 중요하다. 확실한 성과를 내기 위해선 인사이트 분석을 거친 뒤 적절한 수치를 목표로 잡아야 한다.

또 인스타그램을 통해 직원 채용도 할 수 있다. 특히 2030 세대에 인스타그램이 막강한 영향력을 끼치는 만큼, 신규 직원 채용 시 인스타그램은 훌륭한 창구가 될 수 있다. 인스타그램과 구인 사이트를 연계해 채용률을 높일 수 있으며, 구직자 마음을 사로잡는 게시물을 통해 Z세대 직원의 발길을 끌 수 있다.

더불어 해당 저서에는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성공한 일본 사례들이 담겨있다. 특히 여러 직종의 직원과 협력해 인스타그램을 운용하거나 채용 시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우수한 직원을 고용하는 등의 사례를 상세히 설명한다.

이외에도 ▲개업 전 인스타그램 활용하기 ▲사용자가 헤매지 않는 구조 만들기 ▲치과 내 좋은 홍보팀 만드는 법 ▲인스타그램 지속적 운용 실현하기 ▲라이브 통해 신규 환자 유치하기 등의 방법을 소개한다.

■저 자 : Yanase Mayuka, Yamamoto Tatsuya

■역 자 : 김영삼

■출 판 : 대한나래출판사

■페이지 : 160쪽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