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OTT포럼 신임 회장에 안정상 교수

2024-12-20

국내 유일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분야 싱크탱크 한국OTT포럼 신임 회장으로 안정상(사진) 중앙대 커뮤니케이션대학원 겸임교수가 선임됐다.

한국OTT포럼은 20일 이사회를 열고 3대 회장으로 안 교수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안 신임 회장은 고려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법학 박사를 받았다. 입법정책연구회 부회장,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전문위원, 대통령자문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자문위원, 민주당 정책위원회 수석전문위원 및 정책실장 등을 지냈다. 한국경영법률학회 이사, 한국OTT포럼 수석부회장, 공공미디어연구소 수석연구위원, 한국방송학회한국언론학회한국언론정보학회 정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안 회장은 “국내 OTT의 활성화와 성장 방향을 제시하고 글로벌 OTT와 국내 미디어 산업 간 동반 성장을 모색하기 위한 정책 및 입법적 개선책을 제안하겠다”며 “OTT와 레거시 미디어와의 공정경쟁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한국 OTT가 글로벌시장에서 퍼스트 무버가 되기 위한 성장기반을 구축하는데 일익을 담당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국OTT포럼은 2019년 출범해 미디어 분야 전문가, 교수, 사업자, 연구자가 참여 중이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