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플스 호텔 싱가포르, 올해의 작가로 `앙드레 치앙` 셰프 선정

2025-04-14

래플스 호텔 싱가포르는 최근 ‘래플스 작가 레지던시(Raffles Writer’s Residency)’ 프로그램의 네 번째 작가이자 첫 번째 셰프로 앙드레 치앙(Andre Chiang)을 선정하고 그의 신간 <시간의 파편(Fragments of Time)>을 소개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2019년부터 시작돼 래플스 호텔의 문학적 유산과 전 세계 저명한 작가들에게 영감을 줬던 전통을 계승하기 위해 마련됐다. 138년의 역사를 지닌 래플스 호텔은 창작을 위한 평온한 공간이자 문화예술의 산실로서 매년 한 명의 작가를 선정하여 호텔에 머물며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래플스 호텔 1층에 자리잡은 라이터스 바(Writers Bar)는 래플스 작가 레지던시(Raffles Writer’s Residency)로 선정된 작가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은 수제 칵테일 시리즈를 선뵌다.

올해 선정된 앙드레 치앙 셰프는 대만 출신의 프렌치 요리사로, 싱가포르에 위치했던 레스토랑 ‘앙드레(André)’를 운영하며 미쉐린 2스타와 세계 50대 레스토랑에 선정된 바 있다. 혁신적인 요리 철학과 미적 감각으로 아시아 미식 문화를 이끌며, 차세대 셰프 들에게도 큰 영감을 주고 있다.

이번 레지던시 활동을 통해 치앙 셰프는 <시간의 파편(Fragments of Time)>이라는 책을 출간했다. 이 책은 단순한 요리책을 넘어,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문화, 전통, 요리법을 주제로 한 에세이이자, 셰프가 직접 고안한 레시피가 함께 담긴 복합적 형태의 저작물이다. 그는 전통과 혁신, 그리고 문화 간의 연결점을 탐구하며, 조리법 하나하나에 지역 문화를 반영하고 있다. 또한 호텔이 설립된 1887년을 기점으로 싱가포르의 역사와 음식 문화의 흐름을 조망하고, 요리사 로서의 사명감과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한 성찰도 함께 담았다.

<시간의 파편>은 래플스 호텔 부티크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https://www.rafflesarcade.com.sg)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안드레 치앙 (Andre Chiang)

아시아 셰프 중 유일하게 미쉐린 가이드, 월드 50 베스트 레스토랑(The World’s 50 Best Restaruants) 및 글로벌 탑 100 셰프(Global Top 100 Chefs)를 아우르는 눈부신 성과의 유명 셰프 안드레 치앙의 미식 업계 커리어는 그의 나이 13세에 시작됐다. 대만에서 20세 때 최연소 프랑스 퀴진 셰프로 시작해 25세에는 프랑스 몽펠리에의 미쉐린 3개 스타 르 자댕 데 상스(Le Jardin des Sens) 레스토랑의 책임 셰프 로 성공적으로 승진했다.

31세에 타임 지에 의해 "인도양에서 가장 위대한 셰프"로 두 번 선정된 이후 34세에 싱가포르에서 레스토랑 앙드레 (Restaurant Andre)를 오픈하여 4년 연속으로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을 수상, 동시에 두 개의 미슐랭 스타를 얻는 영예를 얻었다.

38세가 됐을 때는 대만 타이페이에 RAW라는 레스토랑을 소개하며 두 개의 미쉐린 스타를 받는다. 2018년에는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으로부터 영예의 평생 공로상(Lifetime Achievement Award)를 수상한다. 안드레 치앙은 신선한 창의력과 각 지역의 문화를 기반으로 ㅎ0 파리, 청두, 싱가포르, 마카오 및 타이페이에 걸쳐 전 세계적으로 9곳의 독창적인 미식 경험과 다이닝 콘셉트를 탄생시켰다.

andrechiang.com

래플스 호텔 싱가포르

1887년에 문을 연 래플스 싱가포르는 세계에서 몇 안 되는 19세기의 럭셔리 호텔 중 하나이다. 2019년 8월, 래플스는 섬세한 복원 작업 이후 새로운 장을 열며 고객에게 무한한 가능성과 고급미가 넘치는 공간에서 따뜻한 환대를 제공한다.

오늘날까지 호텔 건물은 내부와 외부 모두 완벽하게 보존돼 있으며 고급스러운 우아함과 역사 유산이 고전적인 콜로니얼 시대의 디자인과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고 있다. 흰 대리석 기둥에 둘러싸인 중정의 무성한 열대 정원 주위에 배치된 100여 개의 넓은 스위트 객실은 검은 광택의 티크목 베란다를 갖추고 있으며, 각 객실에는 전설적인 래플스 집사들이 배정돼 고객에게 필요한 모든 현대적인 편의와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래플스 싱가포르는 호기심을 자극하고 의미 있는 인간 관계를 창출하며 긍정적이고 영향력 있는 유산을 만들어가고 있다. 호텔은 미술, 디자인, 역사에 중점을 두고 손님들이 자신만의 속도로 문화적 탐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싱가포르 지역의 명소이자 완벽한 쇼핑과 미식 여행의 목적지로서, 래플스는 지역 사회와 깊은 연결을 통해 시대를 초월한 순간을 창출하며, 여행객들의 변화하는 요구에 맞춰 진화하고 있다.

www.rafflessingapore.com

래플스

1887년 싱가포르에서 시작된 래플스 호텔, 리조트 및 레지던스는 아이디어가 탄생하고 역사가 만들어지며 전설이 창조되는 곳이다. 각 랜드마크에서 고객과 현지 주민들은 우아하며 고급스러우며 매혹적인 환경을 경험하며, 래플스는 언제나 변함없는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래플스는 순수미술과 디자인을 선도하고 모든 형태의 문화를 지원하며, 손님들이 자신만의 속도로 특별한 발견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래플스는 지역 사회에 대한 헌신을 다양한 협업을 통해 실천하며, 예술과 환경을 적극 지원하는 미션을 가지고 있다. 방문객들은 손님으로 시작해 친구가 되어 떠나고, 가족으로 돌아오는 특별한 경험을 한다. 래플스는 싱가포르, 파리, 이스탄불, 두바이, 도하, 몰디브, 우다이푸르, 프놈펜, 발리 등 주요 국제 도시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2023년에는 런던, 보스턴, 마카오, 바레인에 새로운 호텔을 열었다. 래플스는 110개국 이상에 5500여 개의 자산을 보유한 세계 선도적인 호스피탈리티 그룹 아코르의 일원이며, 다양한 리워드 프로그램과 서비스 및 숙박 경험을 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 로열티 프로그램인 ALL - Accor Live Limitless에 참여하고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