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플라스틱 이니셔티브 PACT 가입

2024-10-25

[화이트페이퍼=최승우 기자] 지난 9월 WWF(세계자연기금)의 플라스틱 이니셔티브인 ‘PACT(Plastic ACTion)’에 가입한 롯데칠성음료가 이어 10월 23일에 개최된 제5회 플라스틱 라운드테이블 일정에 동참했다.

PACT는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 문제에 공감대를 가진 기업들이 연대하는 다자간 공동선언이다. WWF가 주도하고 글로벌 70여개의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PACT 가입 원칙에 따라 오는 2030년까지 플라스틱 사용량을 2023년 대비 20%를 감축한다는 자발적 목표를 제출하고, 매년 플라스틱 감축 결과를 ‘PACT 성과 보고서’를 통해 알릴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연 2회 플라스틱 라운드테이블 참여를 통해 PACT 가입 기업들과 시너지를 창출하고, 환경 전문가의 자문을 활용해 플라스틱 감축을 실천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패키징 자재 조달부터 사용 후 폐기에 이르기까지 발생하는 전과정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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