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제조 혁신 향한 첫걸음' 대전망 온라인 컨퍼런스 개최

2025-02-07

스마트제조SW, 스마트오퍼레이션, 스마트매니지먼트 등 다양한 주제로 열려

스마트 제조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제조 전문 컨퍼런스가 열린다.

'2025 스마트제조 대전망 온라인 컨퍼런스'가 오는 2월 18일(화) 온라인 웨비나로 개최된다. 18일을 시작으로 20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1일차(Keynote & 스마트제조SW), 2일차(스마트오퍼레이션 & 스마트퀄리티), 3일차(스마트매니지먼트 & 스마트제어시스템)로 나뉘어 각각의 주제에 맞는 전문 발표가 진행된다.

주최 측은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은 제조업의 모든 영역에서 근본적인 변화를 불러오고 있다. 이에 스마트제조 대전망 컨퍼런스는 대한민국 제조 산업의 미래를 그리는 혁신적인 기술과 전략을 소개하는 행사다. 이 컨퍼런스는 최신 트렌드와 기술적 통찰을 얻을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스마트제조 대전망 컨퍼런스는 스마트 제조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조망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전문가들이 모여 인공지능(AI), 디지털 트윈, 협동로봇, 머신비전, 산업용 통신 등 스마트 제조 핵심 분야의 최신 사례와 기술 발전 방향을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AI 기반 제조 혁신, 스마트 공정 관리, 디지털 전환 기술 등 다양한 주제를 포괄하는 세션으로 관심 분야에 맞춘 정보를 제공한다. 이 행사에서는 전문가 강연 외에도 발표 이후 진행되는 Q&A 세션을 통해 발표자와 참석자 간 직접 소통으로 궁금한 사항을 즉각 해결할 수 있다.

1일차에는 기조강연과 스마트제조소프트웨어를 주제로 한 발표가 진행된다. 첫째날인 18일에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어드밴텍케이알㈜, 영림원소프트랩, 디엠테크컨설팅, 브이엠에스 솔루션스, 모두솔루션, 로크웰 오토메이션 코리아가 참가해 인사이트를 전달한다.

2일차에는 스마트오퍼레이션 & 스마트퀄리티를 다룬 주제 발표가 열린다. 둘째날인 19일에는 픽잇코리아,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세이지, 플루크 네트웍스, 스트라타시스, 코그넥스 코리아, 센소파트 코리아가 참석한다.

3일차에는 스마트매니지먼트 & 스마트제어시스템를 주제로 한 발표가 이어진다. 셋째날인 20일에는 엠아이큐브솔루션, KISA, 한국요꼬가와,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이비엠팝스트코리아, 디지털 ESG 얼라이언스,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가 참석해 자리를 빛낸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는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두비즈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사전등록할 수 있다.

헬로티 서재창 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