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인코리아닷컴 길태윤 기자] 감성글로벌㈜(대표 이종현)의 비건&클린뷰티 브랜드 닥터올가(Dr. Orga)가 미국 코스트코(Costco) 온라인몰에 공식 입점하며, 글로벌 실적 확대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입점은 미국 코스트코 측이 직접 브랜드를 선택해 제안을 해왔고, 짧은 기간 내 입점을 마무리 지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단순한 유통 채널 확장을 넘어, 닥터올가의 제품력이 글로벌 시장에서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제품의 성분 안전성과 우수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후문이다.
코스트코 입점 제품은 닥터올가의 대표인 ‘어성초 페이스 & 바디 레드스팟 미스트’다. 해당 제품은 2022년 화해 뷰티 어워드 바디미스트 부문 1위, 2023년 얼루어 베스트 오브 뷰티 클린 어워드를 수상하며 제품력을 입증받았다. 2025년 8월 초, 미국 코스트코 온라인몰을 통해 공식 론칭된다.
닥터올가는 2021년 이후 매년 캐나다 및 북미 클린뷰티 어워드 수상 등 해외에서 꾸준히 제품력을 입증해 왔다. 국내외에서 30회 이상 뷰티 어워드를 수상하며, K-뷰티 대표 비건&클린뷰티 브랜드로 명성을 쌓고 있다.
또한 지속가능한 뷰티 실천에도 앞장서고 있다. 산호초 보호를 위해 옥시벤존이 포함되지 않은 선크림을 개발했으며, 러닝 크루와 협업해 ‘런스크린’ 등 차별화된 전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친환경 패키징과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크루얼티 프리(Cruelty free) 정책을 도입해 환경과 사람을 모두 생각하는 브랜드 철학을 실현하고 있다.
닥터올가는 창립 이래 ‘비건 & 클린뷰티’를 핵심 철학으로 삼아 천연 유기농 화장품을 개발해 왔으며, 자연 유래 성분과 EWG 그린 등급의 안전한 성분만을 사용해 인공 화학성분을 배제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국내에서는 ‘착한성분 화장품’ 브랜드로 자리잡으며 소비자들로부터 두터운 신뢰를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