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통공사, 적극·혁신 경진대회 성과공유회 성료

2025-02-04

경기교통공사가 4일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적극·혁신 경진대회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경진대회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적극·혁신 경진대회’는 적극 행정과 고객만족도 제고 등 도민을 위한 혁신적인 교통서비스를 모색하고자 경기교통공사가 도입한 핵심 행사로, 2022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2024년 적극·혁신 경진대회에서는 총 15건의 사례가 제출됐으며, 그 중 적극행정 2건, 혁신성과 2건, 신규사업 4건 등 7건의 우수사례로 선정되었다.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도출한 점이 돋보였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우수사례 공유뿐만 아니라, 참석자들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참석자들은 사례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고, 개선방향을 논의하며 실질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했다. 공사는 이러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현장에 적용가능한 혁신 방안을 발굴해 공사 운영에 반영할 계획이다.

경기교통공사는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도민 중심의 교통서비스 제공을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갈 것으로 기대하며, 우수사례에서 제시된 다양한 방안들이 실제 운영에 도입될 경우, 공사가 제공하는 교통서비스의 혁신성과 효율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민경선 사장은 “부서 간 간극을 없애고 자율적인 참여를 극대화하기 위한 취지로 시작한 만큼, 이번 성과공유회가 공사의 적극행정과 혁신경영을 한층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교통서비스 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