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이패스, 2025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RPA’ 부문 리더 선정

2025-07-09

유아이패스는 가트너(Gartner)가 발표한 2025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Gartner Magic Quadrant) RPA(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 연구 보고서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유아이패스는 7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으며, 실행 능력 부문에서 최고 평가를 받았다.

매직 쿼드런트는 기업이 조직의 자동화 요구사항에 가장 적합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13개 RPA 벤더를 평가한다. 2025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RPA 연구 보고서는 관련 웹사이트(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트너는 “RPA 시장은 중요한 전환점에 있다. RPA 시장은 2024년 전년 대비 18% 증가한 38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체 인프라 소프트웨어 성장률인 10.7%에 비해 높은 수치다. 하지만 AI 혁신은 기존의 전통적인 RPA 기술의 대안을 제시했으며, 비즈니스 오케스트레이션 및 자동화 기술(business orchestration and automation, BOAT)과 같은 엔터프라이즈 자동화 플랫폼의 부상을 이끌었다”고 밝혔다.

마크 지니 유아이패스 AI 제품 담당 수석부사장 겸 총괄매니저는 “RPA는 자동화의 토대를 마련했다. 이제는 에이전틱 자동화 혁명을 이끌며, 지능형 소프트웨어 에이전트가 복잡한 비즈니스 목표 달성을 위해 자율적으로 상황을 파악하고 추론하며 행동할 수 있도록 한다”며 “유아이패스는 에이전트가 핵심 운영 시스템에서 정확하고 안정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최고 수준의 RPA 도구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에이전틱 자동화를 위한 유아이패스 플랫폼은 에이전트, 로봇, 사람을 원활하게 통합해 진정한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구현함으로써 고도의 오케스트레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개방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며 “유아이패스는 고객이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충족하면서 생산성과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규정 준수를 강화하며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

유아이패스 플랫폼에는 생성형 AI, 자연어 처리(NLP), 프로세스 오케스트레이션, API 통합, 프로세스 및 태스크 마이닝, 지능형 문서 처리, 로우코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애플리케이션 테스팅이 포함된다. 이 플랫폼은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또는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배포할 수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