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이크, 43만 크리에이터 티벳동생과 소셜마켓
퍼셀, 올리브영 2월 올영픽 선정... 특별 기획
아이레시피, 발렌타인데이 겨냥 온라인 할인
지구의 온도, 성수동 팝업 통해 공식 론칭 소식
2월 시작과 함께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들이 공격적인 프로모션으로 소비자들과의 접점 확대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차별화된 성분을 내세운 소재 기업 기반 고기능성 화장품들도 잇달아 프로모션을 전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지놈앤컴퍼니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유이크(UIQ)는 43.5만 구독자의 크리에이터 티벳동생과 첫 번째 공식 협업인 ‘바이옴 비타C 세럼 마켓(소셜마켓)’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크리에이터 티벳동생은 남성들에게 유용한 뷰티 정보를 쉽게 풀어 설명해주는 뷰티 전문가로 폭넓은 지식과 진정성 있는 콘텐츠를 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17일까지 브랜드 공식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특별 구성으로 진행되는 이번 마켓의 메인 제품인 유이크 바이옴 비타C 잡티세럼은 보이지 않는 기미, 잡티는 물론 다크서클까지 한 번에 케어하는 4세대 미백 제품으로, 피부 진정에 특허 받은 마이크로바이옴 성분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비타민C 유도체와 나이아신아마이드 및 아세틸글루코사민 등 유이크만의 기미 잡티 케어 성분을 포함하며 3일 만에 잡티 수와 면적, 피부 멜라닌, 피부 속 멜라닌 개선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1회 사용만으로도 피부톤을 환하게 가꿔준다.
또한 피부 자극 및 여드름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까지 완료해 트러블 고민 피부와 민감성 피부도 모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퍼셀은 2월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 ‘올영픽’에 처음으로 선정되며, 이를 기념해 특별 기획 세트 출시와 함께 최대 28% 할인 프로모션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올영픽은 올리브영 MD가 직접 선정하는 큐레이션 프로그램이다. 이번 올영픽에서는 퍼셀의 대표 베스트셀러인 ‘픽셀바이옴 원액’과 ‘글루타치온 앰플’ 특별 기획 세트가 포함된다.
픽셀바이옴 원액은 ‘확신의 장벽강화’라는 타이틀처럼 피부 장벽 강화를 위한 최적의 유산균 솔루션을 통해 피부의 1차 방어선을 탄탄하게 다져준다.
글루타치온 앰플은 극강의 투명감을 제공하는 5% 고함량 글루타치온 성분을 함유해 단순한 톤업 효과를 넘어 피부 본연의 투명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 두 제품 모두 본품 대비 35% 증량된 올리브영 구성으로 선보여진다.
선진뷰티사이언스의 클린뷰티 2.0 브랜드 아이레시피는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특별 할인전인 ‘Valentine Day to you’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월 17일까지 아이레시피 공식 온라인몰에서 진행되며, 브랜드 대표 제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이번 할인전에서는 브랜드 대표 제품 구성인 ‘화잘먹(화장 잘 먹는) 토너 미스트’, ‘유자 클렌징 라인’, ‘촉촉 보습 추천템’ 등 다양한 인기 제품이 특별 할인가로 선보여진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전 구매 고객에게 ‘마스크팩&토잉이 사랑폭발 스티커’가 증정되며,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추가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클렌징밤 미니어처’,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화이트 파우치’가 제공된다.
한편 팝업을 통해 새롭게 론칭된 브랜드도 있다. '지구의 온도(G9ONDO)'는 지난 2월 5일부터 9일까지 성수 세퍼레이츠에서 브랜드 론칭 팝업을 개최하고 공식적인 첫 시작을 알렸다.
팝업에서는 브랜드 철학을 담은 대표 제품 벚꽃 배쓰밤 ’체리블라썸 모먼트’가 첫선을 보였다. 이 제품은 실제 벚꽃잎과 플라스틱 프리 펄을 함유해 입욕 시 구미 금오천 벚꽃길에 있는 듯한 감각적 경험을 선물한다. 또한 비건 원료로 제작되어 지속가능성을 강조했다.
브랜드 제품 전시뿐만 아니라 방문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지구의 온도' 부스에서는 벚꽃 오브제에 개발된 벚꽃 향료를 더해 증정하는 시향 행사를 진행하고, 방문객들에게 제품의 향기와 사용감을 직접 경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브랜드의 친환경 철학 및 스토리를 공유하는 프로그램과 할인 이벤트도 함께 운영돼 관람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는 후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