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Apple)이 올해 1분기 출시할 4세대 아이폰 SE (iPhone SE)가 다른 이름으로 나올 거라는 루머가 올라왔다.
Mac Rumors에 따르면 3세대 아이폰 SE (아이폰 SE3) 후속 기기에 대해 소셜 미디어 플랫폼 Weibo와 X의 일부 유출자들이 기기 이름이 아이폰 SE가 아닌 아이폰 16E가 될 거라고 주장한 것이다.
다만 이들 유출자들이 주장했던 기존 아이폰 신제품에 대한 예측이 모두 정확히 일치했던 것은 아니며, 아이폰 16E라는 이름에서 알파벳 E가 대문자가 될 것인지 소문자가 될 것인지, 또는 SE처럼 사각형 안에 들어가는 E가 될 것인지, 아니면 루머와 달리 애플이 아이폰 SE 브랜드를 고수할지 불분명하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어떤 경우에도 이 기기가 기본 아이폰 14 및 아이폰 16과 비슷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며, 지금까지 알려진 루머로는 6.1형 OLED 디스플레이, Face ID, USB-C 포트, 싱글 4,8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새로운 A 시리즈 칩과 애플 인텔리전스용 8GB RAM, 그리고 애플에서 최초로 설계한 5G 모뎀이 탑재될 거라고 한다. 다만 아이폰 15 프로에서 처음 선보인 액션 버튼이 탑재될 것인지는 확실하지 않다.
Mac Rumors는 애플이 지난 2022년 3월 온라인 이벤트에서 3세대 아이폰 SE를 발표했으며, 당시 이 제품은 Touch ID, 라이트닝 포트, 디스플레이 주변의 두꺼운 베젤과 같은 오래된 기능을 갖춘 아이폰 8 디자인과 비슷했다면서, 미국에서 아이폰 SE는 현재 429달러에서 시작하지만 차기 모델의 경우 약간의 가격 인상이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