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의 iOS 버전의 인공지능(AI) 통화 에이전트 애플리케이션(앱) ‘익시오’가 7일 출시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먹통이 되는 현상이 발생했다.
익시오는 이날 오후 2시경부터 전화 수·발신 기능이 작동되지 않았다. 이후 오후 2시 40분 “서비스 점검으로 인해 접속이 일시 중단되었습니다. 최대한 빨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내용의 안내 문자가 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통화량이 많이 일시적으로 연결이 어려운 경우가 있었다”며 “복구하는 데 시간이 조금 걸릴 것 같다”고 말했다.
실제로 익시오는 이날 애플 앱스토어 무료 다운로드 앱 순위 1위를 기록하며 아이폰 이용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