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핑크빛 물결이 대륙을 집어삼켰다. 그룹 블랙핑크는 중국 5개 주요 도시에서 팝업스토어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현지의 압도적인 인기를 증명했다. 이번 팝업은 월드투어의 일환으로 기획돼 지난 2일부터 팬들을 만나고 있다.
YG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일 상하이를 시작으로 선전, 우한, 청두, 베이징 등 5개 도시 대형 쇼핑몰에서 ‘BLACKPINK WORLD TOUR POP-UP STORE’를 순차적으로 열었다. 특히 상하이 팝업은 복합 쇼핑몰 ‘징안따위에청(静安大悦城)’ 1층 약 500㎡ 공간에 최대 규모로 마련됐다. 오픈 첫 주말 하루 1500명 사전 예약을 받았음에도 현장 대기 인원이 추가로 몰리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예약제를 시행하지 않은 우한과 청두 팝업스토어는 대기 줄이 백화점 외부까지 이어질 정도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콘서트 MD와 공식 굿즈 중 응원봉, 캐릭터 키링, 손풍기, 티셔츠 등 다수 품목이 오픈과 동시에 조기 품절됐다. 이에 YG 측은 추가 발주 및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이다.
팝업스토어에는 월드투어 트레일러 콘셉트의 포토존과 멤버들에게 메시지를 남기는 대형 월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마련됐다. 지난 8일 블랙핑크 데뷔 9주년 기념일에는 상하이 랜드마크인 JOY CITY 옥상 대관람차 전광판이 핑크빛으로 점등돼 밤하늘을 수놓았다.
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를 비롯해 트레저 등 소속 아티스트의 중국 활동 저변을 넓히고 있다. 이달 말에는 그룹 베이비몬스터의 팝업스토어 개최도 예정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