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R&D 인재 캠프 성과보고회... 6개월간 연구·멘토링 성과 공유

한국수자원공사는 대전시 유성구 K-water연구원에서 미래 물 분야 연구개발을 이끌어갈 인재들을 응원하고 이들의 학업과 연구, 진로 탐색 등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운영해 온 미래 R&D 인재 캠프 프로그램의 최종 성과보고회를 개최한다.
미래 R&D 인재 캠프는 국내 대학교 물 관련 학과 석·박사 과정에 재학 중인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수자원공사 K-water연구원 소속 박사 연구원들과 멘토-멘티를 매칭하여 연구 역량 증진과 진로 탐색, 실무 체험 등을 통한 네트워크 강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에는 국내 35개 대학에서 총 85명의 대학원생이 참여했으며,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은 연구 주제 선정과 문제해결 과정에서 멘토들의 집중적인 조언을 받으며 연구 역량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자신들의 연구 주제와 방향 설정, 오류 수정 등 연구 과정에 대한 상세한 기술이 담긴 14건의 연구 활동 성과 보고서를 제출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들 중 우수 보고서를 선정하여 별도 포상할 계획이다.
또한, 참가자의 요구를 반영해 물 관련 시설 견학, 진로상담, 취업전략 조언, 네트워크 강화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최종 성과보고회에서는 ‘미래 R&D 인재 캠프’ 활동을 총평하고,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과 한국수자원공사 멘토들이 캠프 과정을 거치며 얻은 성과와 소회 등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시작으로, 조별 활동 성과를 발표하고 우수 활동 성과 2건에 대해 포상하는 등 6개월간의 활동을 마무리한다.
김병기 K-water연구원장은 “자신의 연구에 밤낮으로 매진하며 진로에 대한 고민도 함께할 우리 미래의 연구자들을 진심으로 응원한다”라며, “대한민국 물 분야 대표 공기업이자 연구기관으로서 앞으로도 미래 인재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