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신세계그룹, 11월 역대급 대한민국 쇼핑축제 '쓱데이' 예고 등

2024-10-21

[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신세계그룹의 대표 쇼핑 축제 쓱데이가 11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립니다. 이번 쓱데이는 처음으로 주말을 두 번 낀 최장 기간 진행되는데요. 그만큼 자신 있게 내세울 혜택이 많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올해 쓱데이는 신세계그룹 18개 계열사가 참여하며 준비한 행사 물량은 역대 최대인 1.9조원에 달합니다.

한편 하나투어가 전국 공식인증예약센터를 대상으로 개최한 ‘2024 하나투어 마인드셋 포럼’을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서울과 부산에서 각각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포럼에서는 송미선 대표이사가 직접 인사말을 전했는데요. 2025년 상품 방향성 및 핵심 전략을 공유하고 B2B 항공 및 호텔 판매전략을 주제로 한 성장형 교육, 리프레시 명사 강연 등의 일정을 진행했습니다.

이외에도 락앤락이 프리미엄 쿡웨어 '하드앤라이트PRO' 6종을 출시하는 등 오늘(21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 ‘2024 대한민국 쓱데이’가 11월 1일 역대 최대 규모와 혜택으로 찾아온다.

쓱데이는 신세계그룹의 온·오프라인 계열사가 총출동해 고객에게 확실히 이득이 되는 특가 기획 상품, 새로운 즐거움이 가득한 이벤트를 선사하는, 그야말로 ‘국가대표 쇼핑축제’다.

올해로 5회차을 맞이한 2024 쓱데이는 11월 1일부터 10일까지 총 10일간 진행된다. 기간 중에 주말 두 번을 끼고 진행하는 건 처음이며 기간도 역대 가장 길다. 그만큼 고객이 반길 만한 상품과 이벤트가 가득하다.

올해 쓱데이는 G마켓, SSG닷컴 등 온라인 계열사와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등 18개 주요 계열사가 총출동한다. 신세계를 대표하는 계열사들은 개별 특가 상품뿐만 아니라 유기적 협업을 통해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이벤트를 벌인다.

이번에 준비한 쓱데이 규모는 1조9000억원으로 역대 최대 규모다.

올해 쓱데이는 ‘쓱데이 시그니처 Top 100’이라는 테마로 대표 상품을 엄선했다. 인기먹거리와 의류, 가전, 가구 등 필수 상품들이 총망라됐다. 신세계그룹은 오랜 기간 이어진 고물가로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은 소비자들에게 확실한 득템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쓱데이에서 단순한 쇼핑을 넘어 나눔과 상생의 의미를 더할 행사도 열 계획이다. G마켓에서는 소상공인 우수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온라인 기획전을 개최한다. 신세계그룹이 보유한 복합몰에서는 자선바자회, 리퍼브 스토어 등도 문을 연다.

신세계그룹은 “올해 5회차을 맞이한 쓱데이는 고객에게 진정으로 도움을 주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그룹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했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쇼핑 축제라는 명성에 걸맞게 최고의 혜택을 선물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전국의 공식인증예약센터를 대상으로 개최한 ‘2024 하나투어 마인드셋 포럼’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마인드셋 포럼은 하나투어 상품 핵심 전략을 공유해 전국 공식인증예약센터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2025년 상품 방향성을 소개하고자 마련했다.

서울 드래곤시티호텔과 부산 롯데호텔에서 각각 10월 16일, 18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포럼에서는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를 비롯해 서울/경기/강원/충청/영남/호남/제주 지역의 공식인증예약센터 대표자와 주요 관광청 및 호텔 담당자 등이 참석해 핵심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송미선 대표이사는 개회사를 통해 “하나투어는 더 좋은 상품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 새로운 포맷을 계속 시도하고 있다"며, "전국의 공식인증예약센터 및 전략대리점이 한곳에 모여 본사가 가고자 하는 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어지는 포럼에서는 각 상품 핵심전략, B2B 항공 및 호텔 판매전략을 주제로 한 성장형 교육, 리프레시 명사 강연 등의 일정을 진행했다. 공식인증예약센터를 대상으로 2024년 서비스 우수 대리점 및 최우수 판매 대리점도 선정 시상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고객 서비스에 대한 공식인증예약센터의 책임감을 증대시키고 동계시즌 판매전략 및 2025년 영업전략에 대해 선제적으로 공유하는 대규모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각 공식인증예약센터의 전문성 강화와 함께 동반성장에 대해 함께 고민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프리미엄 쿡웨어 ‘하드앤라이트PRO’ 6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지난 2014년에 출시된 ‘하드앤라이트’는 가볍고 우수한 내구성으로 호평 받으며, 누적 385만개 이상 판매된 인기 제품이다. 런칭 10주년을 기념해 기능을 더욱 업그레이드해 출시되었다.

‘하드앤라이트PRO’는 우주 항공기나 건축물 표면 등을 가볍고 단단하게 만들어 주는 하드아노다이징(Hard Anodizing Treatment) 공법을 적용해 더욱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기존 프라이팬보다 20% 이상 가볍고, 뒤틀림 변형이 적어 오래도록 견고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요리가 닿는 면적을 넓혀 간편하고 빠르게 조리할 수 있다. 스위스 코팅 전문 기업 ILAG社의 기술을 적용해 프라이팬의 핵심인 논스틱력을 강화, 기존 F5였던 코팅 등급을 F7까지 향상시켰다.

하드아노다이징 후 락앤락만의 후가공 기법으로 표면이 더욱 부드럽고, 얼룩을 최소화해 세척이 편리하다. 또한 안정감이 느껴지는 9.5cm 둘레의 손잡이에는 러버코팅을 추가해 최고의 그립감을 선사한다.

락앤락 관계자는 "하드앤라이트는 품절 사태를 겪을 정도로 스테디셀러 자리를 오랫동안 고수한 인기 제품”이라며,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더욱 강력한 기능과 사용편의성으로 리뉴얼 출시된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프리미엄 쿡웨어 ‘하드앤라이트PRO’는 21일 카카오 메이커스 선 런칭 후 락앤락몰과 온오프라인 판매처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카카오 메이커스에서 단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쿠팡이 이달 말까지 제주 감귤 농가에서 감귤 약 800톤을 매입한다. 역대급 폭염과 잦은 국지성 호우로 피해를 입어 판매가 여의치 않은 제주 농가의 감귤을 매입해 감귤 물가를 안정화하는 한편, 농가 소득을 보전하기 위한 조치다.

쿠팡은 이달 말까지 800톤가량의 감귤을 제주 농가에서 매입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최근까지 330톤의 감귤을 매입했고, 이달 말까지 500톤을 추가로 사들인다. 매년 감귤 시즌이 본격화되는 10월을 맞아 쿠팡이 매입한 역대 최대 규모다.

쿠팡의 이번 매입 결정은 올 7~9월 중순까지 제주 지역에 폭염과 잦은 국지성 호우로 최근 노지 감귤의 열과(과일이 갈라지거나 터지는 현상) 피해 규모가 폭증한 상황에서 이뤄졌다. 이 기간 제주의 폭염일수는 21.4일로, 전년(6.6일) 대비 14.8일 늘어나면서 고온으로 감귤 농가 피해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다.

이에 쿠팡은 상대적으로 선호도가 떨어져 제주 농가에서 유통 채널로 판매가 여의치 않은 감귤을 대거 매입했다. 전체 매입분 가운데 절반가량을 소형(49~53mm)과 대형(63~70mm)이 차지한다. 감귤 시장에서 통상적으로 인기가 높은 중형 감귤(54~62mm)은 가격대는 높지만 생산량이 적다. 반면 대부분의 생산량을 차지하는 소대형 감귤은 중형과 비교해 20~30% 저렴하지만, 상대적으로 선호도가 떨어져 판매가 어렵다. 폭염 직격탄을 맞은 상황에서 소대형 감귤의 유통이 원할 하지 않으면 감귤이 크기별로 가격 격차가 벌어져 중장기적으로 물가가 치솟고, 전체적인 농가 소득이 줄어들 수 있다. 쿠팡은 소대형 감귤 중에서도 당도와 맛, 품질이 중형 감귤만큼 우수한 상품을 선별해 고객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성영농조합 김성천 이사는 “올해 제주의 지속적인 기상이변으로 감귤 농가의 시름이 깊었는데, 쿠팡이 감귤을 제값에 매입하면서 위기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며 “쿠팡이 제주 감귤 유통에 적극적으로 도움을 준 만큼 품질 좋은 감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문대림 국회의원(제주시갑)은 "폭염 등 이상기후로 피해가 가중된 제주 농가의 감귤을 쿠팡이 대규모로 매입하면서 지역이 위기를 딛고 일어나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제주 농가의 위기 상황 극복에 일조해 감사하다"고 말했다.

쿠팡 관계자는 “유례없는 이상기후로 감귤 농가들이 큰 피해를 입은 것은 물론 어려운 상황이 내년 1월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며 “제주 감귤의 물가 상승을 최소화하고, 이들의 농가 소득을 보전하기 위해 내린 결정으로, 앞으로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풀무원건강생활(대표 오경림)이 주문 생산과 냉장 배송 방식으로 인기가 높았던 자사의 프리미엄 유산균을 식물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브랜드 ‘풀무원건강식물원’을 적용해 ‘생생락 유산균’으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생생락 유산균’은 풀무원의 40년 발효 노하우로 완성된 특허받은 유산균을 담은 제품으로, 장 건강과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살아있는 생균인 유산균 균수가 감소한다는 점을 고려해, 소비자가 신선한 유산균을 섭취할 수 있도록 주문 후 생산 방식을 적용해 제조일자를 투명하게 공개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풀무원이 40년 발효 노하우로 독자 개발한 PMO 08 균주를 사용하여 장까지 살아서 도달하는 유산균을 제공한다. 김치 유래 균주인 PMO 08은 높은 산도와 염도의 환경에서 탄생해 생존력과 장 정착력이 높다. 여기에 편안한 장 건강을 위해 세계 3대 유산균 전문 기업인 다니스코의 비피더스를 배합해 식물성 캡슐에 담았다.

1일 섭취량 100억 CFU를 보장하는 것은 물론, 소화 흡수가 쉬운 식물성 캡슐에 듀얼 코팅 기술을 적용해 유산균의 장내 생존율을 고려했으며, 주문 생산한 유산균을 오랫동안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수분 차단 특허를 받은 유산균 전용 특수 용기에 담아 냉장 배송된다.

풀무원건강생활 신기정 마케팅 상무는 “’생생락 유산균’은 높아진 장 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유어락 제품을 ‘풀무원건강식물원’ 브랜드로 리뉴얼해 선보이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풀무원건강식물원’은 풀무원만의 바른먹거리 원칙을 적용한 가장 풀무원다운 건강기능식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NS홈쇼핑(대표이사 조항목)은 19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새마을운동중앙연수원에서 임직원 가족과 함께하는 '2024 NS패밀리데이'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LOVE A.C.T.ually'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번 행사는 NS홈쇼핑이 추구하는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임직원 가족의 성원에 감사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LOVE A.C.T.ually'는 격의 없이 질문 할 수 있고(Ask), 누구나 이의를 제기할 수 있고(Challenge), 도전을 격려하는(Try) 회사의 조직문화 "A.C.T."를 가족의 사랑과 접목해 만든 슬로건이다.

이날 행사는 임직원과 가족 등 약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로 신뢰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가족참여형 문화행사로 진행됐다.

특히, 게임을 통해 스탬프를 모으면 선물을 증정하는 '스템프 랠리'를 비롯해, 다양한 체험 및 놀이, 만들기 부스 운영과 마술 및 버블쇼 공연 등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밖에도 축제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가족사진 촬영과 임직원의 자녀들이 참여한 어린이 노래자랑 등 가족을 중심으로 화합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또한, 도시락부터 푸드트럭, 어린이 간식 등 풍성한 '먹거리'가 준비돼 남녀노소 모두가 만족하는 한마당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NS홈쇼핑은 ‘함께 일하고 싶은 기업’이라는 비전을 추구하고 있다"며, "임직원의 성장과 행복을 위해 더욱 노력하며, 함께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신라스테이가 ‘신라스테이 플러스 이호테우’ 야외 카페 ‘웨이브리스’를 찾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프랑스 프리미엄 시럽 브랜드 ‘모닌’과 손잡고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달 29일 웨이브리스 테우동에서 열리는 ‘모닌’ 팝업스토어에서는 고객들에게 ‘모닌’의 제품을 체험하고 ‘모닌’ 시럽을 사용한 음료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모닌’은 150여 개 나라에서 200종류 이상의 다양한 맛과 향을 지닌 제품을 선보이고 있어, 고객들은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시럽부터 프룻 믹스까지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신라스테이는 내달 3일까지 △원데이 클래스, △기간 한정 메뉴 출시, △’모닌’ 사은품 제공 등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주 다른 주제로 운영되는 원데이 클래스에서는 ‘모닌’ 제품을 이용해 직접 음료를 만들어볼 수 있다. 첫 번째 클래스는 ‘캡슐 커피를 활용한 홈 카페 메뉴 만들기’를 주제로, 집에서도 특별한 음료를 즐길 수 있는 비법을 전수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두 번째, 세 번째 클래스는 △‘홈 칵테일&논알콜 칵테일 만들기’와 △‘소스펜을 사용한 라떼아트 만들기’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원데이 클래스는 이달 마지막 주까지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오후 2시에 선착순 6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웨이브리스에 전화해 예약 가능하다.

또한 신라스테이 플러스 이호테우는 ‘모닌’ 시럽을 이용한 스페셜 음료 메뉴 4종 △플럼 오스만투스, △애플 레몬그라스 에이드, △레몬그라스 유자, △플럼 블랙티를 기간 한정으로 선보이고, 주말에는 웨이브리스를 2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모닌’ 자몽 시럽 50ml 또는 △’모닌’ 라티스트 소스펜을 사은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 11번가가 뛰어난 상품성으로 입소문 난 차세대 빅브랜드들을 선별해 판매활동을 집중 지원하는 ‘히든스타’ 프로모션을 론칭했다. 한 달에 한 번, 일주일간 진행하는 월간 행사로 11번가 입점 브랜드들이 탄탄한 경쟁력을 갖춘 ‘스타 셀러’로 발돋움하도록 돕는다.

11번가 ‘히든스타’ 프로모션은 브랜드 한 곳을 하루동안 집중 조명해 고객들에게 소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브랜드 스토리가 담긴 홍보 동영상 ▲인기 제품 연출컷 ▲특가 상품 등 테마별 상품 큐레이션 ▲고객 참여 이벤트 등 각 브랜드만의 쇼핑거리와 콘텐츠로 페이지를 구성해 브랜드 노출 효과를 극대화했다.

판매 촉진을 위한 특별 할인혜택도 지원한다. 11번가는 프로모션에 참여한 모든 상품을 대상으로 할인혜택을 적용하고, 추가로 최대 ‘30% 할인쿠폰’을 선착순(일 100명) 발급한다. 브랜드에 따라 11번가 단독 구성 상품 판매, 추가 할인쿠폰 지급, 11페이 포인트 적립, 경품 및 사은품 증정 등 다채로운 쇼핑혜택들도 마련했다.

이달 ‘히든스타’ 프로모션은 오늘(21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진행된다. 오늘(21일) 초간단 떡볶이 밀키트로 ‘청주 명물’로 떠오른 ‘은영이떡볶이’(오리지널∙짜장∙로제 떡볶이 밀키트)를 시작으로, ▲22일 마이녹셀(탈모샴푸) ▲23일 요거트빌리지(수제 그릭요거트) ▲24일 마깨주(사과 브랜디 전통주) ▲25일 북촌손만두(피냉면, 굴림만두) ▲26일 비벨(순금 주얼리) ▲27일 코엔에프(포션커피) 등 11번가 상품기획자(MD)가 상품성과 판매량, 리뷰 등을 토대로 엄선한 브랜드들이 잇따라 출격한다.

행사를 통해 ‘마이녹셀 스칼프 인텐시브 샴푸 바이 랩클’(100ml, 9900원), ‘요거트빌리지 수제 그릭요거트’(1kg, 1만9370원), ‘코엔에프 포션커피 더블샷 아메리카노’(4박스, 4만4520원) 등 브랜드별 대표 제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에 판매할 계획이다.

11번가는 한 곳의 브랜드만을 전면에 내세우는 ‘히든스타’ 프로모션이 온라인 판매자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상품 및 브랜드 노출을 통한 인지도 제고에 긍정적인 효과를 낼 것으로 보고 있다.

11번가 박현수 CBO(최고사업책임)는 “’히든스타’ 프로모션이 뛰어난 상품성을 바탕으로 고객층을 점진적으로 확대해가고 있는 인기 브랜드들이 한 단계 더 나아가 탄탄한 ‘스타 셀러’로 성장하도록 돕는 기폭제가 되길 기대한다”며 “입점 판매자들이 지속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삼양라운드스퀘어가 세계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의 중심지인 뉴욕 한복판에서 ‘소스 익스체인지’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펼쳤다고 21일 밝혔다. 현지시간 17일부터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세계 곳곳에서 진행되는 글로벌 통합 마케팅 ‘스플래시 불닭(Splash Buldak)'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불닭을 글로벌 소스로 확장하려는 삼양라운드스퀘어의 시도로 해석된다.

뉴욕 중심가 플랫아이언 플라자(FLATIRON PLAZA)에서 시작된 '소스 익스체인지'는 사용 중인 소스 제품을 가져오면 불닭 새 제품으로 교환해 주는 이벤트다. 이번 캠페인은 누구에게나 오래된 소스 하나쯤은 있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각자 보관하던 소스를 가져와 익스체인지존에서 불닭 머니로 교환했다. 이 머니로 불닭컵면과 소스로 만든 불닭탑에서 원하는 제품을 가져가거나 푸드트럭에서 불닭소스를 페어링한 음식으로 교환해 맛보며 불닭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에는 불닭 포토월, 거대한 불닭소스 모형, 강렬한 불닭 풍선으로 포토존이 조성돼 주목을 끌었다. '소스 익스체인지'가 열린 첫날에만 수천여 명의 소비자가 행사장을 방문해 성황을 이뤘다. 불닭 캐릭터 호치를 만난 참가자들은 환한 웃음을 자아냈으며, 함께 불닭 패널을 들고 사진을 찍거나 호치를 얼싸안기도 했다.

한 참가자는 “불닭 소스가 햄버거와 이렇게 잘 어울릴지 몰랐다”며 놀라워했고, “앞으로는 불닭소스를 가지고 다닐 것 같다”고 전했다. 또 다른 이는 “혀가 불타는 것 같지만 계속 먹게 된다”고 불닭을 접한 소감을 전했다.

이날 참가자 중에는 뉴욕에서 이벤트가 진행된다는 소식을 듣고 5시간을 이동한 열성 팬도 있었다. SNS 상에서 삼양라운드스퀘어의 뉴욕 캠페인 소식을 접한 해외 팬들은 자국에서도 개최할 것을 요청하는 댓글을 남기는 등 불닭의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했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하루 방문객이 예상치를 훨씬 뛰어 넘었다”며 “매운맛을 사랑하는 다양한 사람들과 한국의 맛을 공유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캠페인을 통해 불닭이 세계인의 식탁에 오르는 소스로 발돋움하는 기회가 될 것이며, K-매운맛의 대표주자 불닭의 글로벌 입지를 확고히 다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 삼양그룹과 기업 장학재단인 양영재단이 매년 주최하는 미래 과학캠프가 올해도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삼양그룹(회장 김윤)은 양영재단과 10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삼양사 러닝센터에서 대전 지역 초등학생 80명을 대상으로 ‘2024 삼양그룹∙양영재단이 함께하는 미래 과학캠프’를 진행했다.

올해 4회째를 맞이한 미래 과학캠프는 초등학생들에게 과학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창의력을 키우고 과학 및 공학에 관심을 갖게 함으로써 학생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과학캠프는 ‘365일, 우리와 함께 하는 생활 속 과학 이야기’라는 주제로 1박 2일에 걸쳐 과학마술쇼, 3가지 생활 속 과학교육, 친환경 과학세상 프로젝트 및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캠프 첫 순서로 실시한 과학마술쇼는 빛의 굴절을 이용한 과학마술과 와류현상을 이용한 퍼포먼스, 공기 부피 변화를 확인하는 액화질소 마술 등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과학적 원리를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생활 속 과학교육 시간에는 △친환경 모빌리티 전기자동차 만들기 △반도체 웨이퍼로 만드는 세상 △플라스틱 펠릿으로 나만의 키링 만들기 등의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일상 속 과학기술의 원리와 개념을 초등학생의 눈높이에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 큰 호응을 얻었다.

캠프 이튿날에는 인공지능(AI) 코딩블록을 활용한 친환경 과학세상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코딩블록은 아이들도 간편하게 조립하고 제어할 수 있는 무선형태의 교육용 교구다. 학생들은 이를 활용해 태양광 가로등과 친환경 수소연료전지 자동차 등을 만들며 미래 친환경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이후 각 팀별로 코딩블록을 활용해 주어진 미션을 해결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결과물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지며 캠프를 마무리했다.

이번 과학캠프를 준비한 삼양홀딩스 HRC 정지석 실장은 “이번 과학캠프는 초등학생 눈높이에서 반도체, 전기차, 인공지능 등 미래 유망기술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 준비에 공을 들였다”며 “앞으로도 삼양그룹은 우리나라 과학계 발전을 이끌어 갈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 라이프스타일 프래그런스 브랜드 ‘테일러센츠(taylor scents)’가 국내외 브랜드의 시그니처 향을 개발하는 향 커스터마이징 컨설팅 서비스 ‘테일러링랩’ 사업을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

CJ ENM 커머스부문이 운영하는 테일러센츠는 국내 ‘공간 향’ 시장의 저변을 넓히고 있는 프리미엄 프래그런스 브랜드다. 2019년 론칭 후 현재까지 누적 주문액 400억 원을 돌파하며 5년 만에 3배 이상 성장, 메가 브랜드 반열에 올랐다. 전문 조향사가 100% 프랑스산 원료로 블렌딩한 섬세한 향과 공간을 빛내는 오브제 등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전개하는 테일러센츠의 스핀 오프(Spin-off) 프로젝트인 ‘테일러링랩’은 브랜드 컨설팅 사업으로 향테리어(향과 인테리어의 줄임말)의 아이콘인 테일러센츠의 아이덴티티를 계승, 차별화된 브랜딩을 위한 향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 테스트베드 형태로 시작한 테일러링랩은 패션, 문화, 금융, 식품 등 다양한 이종산업 협업을 통해 새로운 향 브랜딩 시장을 열고 있다. 신한투자증권의 시그니처향 ‘신한브리즈’를 만들어 증권사 최초의 향기 마케팅을 진행하는가 하면, 비즈니스 캐주얼 브랜드 캐주얼 ‘포터리(Pottery)’의 모던함을 강조한 프래그런스 키트, 자동차 문화를 선도하는 패션 브랜드 ‘피치스(Peaches)’의 드라이빙 감성을 녹인 멀티 프래그런스를 론칭하기도 했다. 글로벌 식품기업 ‘네슬레’의 캡슐 커피머신 ‘네스카페 돌체구스토(Nescafe Dolce Gusto)’의 홀리데이 시즌 에디션 론칭을 기념해 홈카페 감성을 더해줄 오브제 캔들도 선보였다. 단순히 제품을 만드는 것이 아닌 고급화 전략을 취하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테일러센츠의 감성을 녹인 토탈 향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는 것.

최근에는 CGV의 리브랜딩 ‘딥 다이브(Deep Dive)’ 캠페인의 일환으로 협업을 진행, CGV 전용 ‘딥 다이브’ 향을 개발했다. 용산·판교·부산센텀시티 등 총 8개 플래그십 지점에서 이를 경험할 수 있는 ‘테일러센츠 X CGV 딥 다이브 스페이스’도 연계해 상시 운영할 계획이다.

이러한 향 마케팅은 국내 향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함께 고도화된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향수 시장 규모는 2015년 5060억원에서 코로나19가 확산된 2021년 7606억원으로 확대됐다. 업계는 내년에는 1조원대까지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특히 남과는 차별화된 ‘나만의 향’을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며, 이와 맞물려 기업에서도 ‘나만의 것’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위해 브랜드 고유의 향을 만들고자 하는 니즈가 높아지는 추세다.

테일러센츠를 디렉팅하고 있는 CJ ENM 커머스부문 상품개발팀 문유석 팀장은 “눈에 보이지 않는 기억, 감정을 만드는 향은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가장 섬세하고 강력한 수단”이라며 “테일러센츠의 감성을 녹인 새로운 브랜딩 서비스로 향 브랜딩 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열 것”이라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글로벌 브랜드 준지(JUUN.J)는 서울시 성동구 연무장길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스테이지35 성수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내달 10일까지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준지는 이번 팝업스토어 컨셉을 몬스터버스(Monsterverse; Monster+Universe)로 잡았다. 괴이한 사물이나 불가사의한 생명체를 의미하는 몬스터는 현대에 들어 초월적인 능력을 가진 존재를 상징된다. 각자가 꿈꾸는 몬스터란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으로 시작해 내면의 다채로움을 상징하는 큐브라는 오브제로 다양한 정체성이 모인 새로운 우주를 발견한다는 의미가 담았다.

특히 성수의 지역적 특성을 반영해 젊은 층이 선호할만한 아이템들로 캡슐 라인을 구성, 스페셜 에디션으로 선보였다. 시그니처 백인 ‘준지 몬스터백’은 보다 정제된 실루엣과 다양한 소재 및 컬러가 적용돼 커머셜 버전으로 나왔다.

준지는 불가사의한 생명체를 의미하는 ‘몬스터(Monster)’를 브랜드만의 시선으로 재해석해 대담한 창의성과 초월성을 담았다. 가방을 손잡이 양옆에 달린 지퍼로 열고 닫는 독특한 형태의 디자인이 몬스터라는 명칭에 걸맞다. 준지 몬스터백은 유니크하고 과장된 실루엣으로 디자인돼 가방의 앞, 뒤에는 외부 포켓이, 내부에는 무선 이어폰 수납 포켓, 카드 슬롯 등이 있어 유니크함과 실용성을 모두 갖췄다.

이번 성수 스페셜 에디션의 레더 탬버린백, 나일론 스퀘어백/호보백, 반달 모양과 은은한 광택의 에나멜 소재로 만든 미니 레더백 등이 대표 상품이다.

준지는 시그니처 컬러인 블랙의 무광과 유광을 비롯해 아이보리, 피스타치오, 블루 등의 컬러를 액세서리 뿐 아니라 의류까지 적용하며 다양한 시도를 펼쳤다.

준지몬스터의 강력한 그래픽 프린트를 반영한 티셔츠, 리버서블 바시티 점퍼 및 후디 베스트, 오버핏 다잉 후드 집업 등으로 상품을 다양화했다.

또 몬스터버스의 컨셉을 완벽하게 구현하기 위해 팝업스토어를 미러 큐브/오브제/월 등으로 구성했다. 팝업 공간에 들어서면 상품과 함께 다각도로 비친 비주얼이 인상적이다.

이무영 남성/컨템사업부장(상무)은 “올 들어 중국과 밀라노에 매장을 열어 글로벌 고객에게 상품은 물론 공간 경험을 제공하며 준지의 미래와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며 “성수 팝업을 위한 스페셜 캡슐 라인을 토대로, 준지의 아이덴티티를 중심으로 한 다채로운 시도를 몸소 체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이 브라질 포스 두 이구아수(Foz do Iguazu)에서 열린 올해의 세계화장품학회(34th Congress IFSCC BRAZIL)에 참가했다. 14일부터 17일(현지 시간)까지 진행된 학회에서 아모레퍼시픽의 발표는 우수 연구 Top5(2024 IFSCC Top5 Applied Research)에 선정됐다.

올해 세계화장품학회 우수 연구 Top5에 오른 발표는,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한 인공지능 감각 평가 시스템 '센서노이드'에 관한 것이다. ▲아모레퍼시픽 R&I센터 이정유 연구원이 'Artificial tactile sensory system and high-precision AI simulation for cosmetic products'을 주제로 구두 발표했다.

아모레퍼시픽의 '센서노이드' 디지털 감각 데이터를 활용하면, 성분 처방 데이터만으로 실제 완성될 화장품의 사용감을 정밀하게 예측할 수 있다. 관련 기술은 오랜 기간 이어온 아모레퍼시픽의 화장품 인체 평가 연구 노하우를 디지털 기술과 접목한 것이다. 해당 시뮬레이션을 활용하면, 그동안 사람의 감각에 의존해 온 피부 센서리 연구보다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여 더욱 빠르고 효과적인 제품 개발이 가능하다. 더불어 처방 시뮬레이션을 정밀하게 설계해, 화장품 사용감을 인체적용시험 대비 90% 이상의 정확도로 예측할 수 있다.

2024 세계화장품학회에서 아모레퍼시픽은 두 건의 포스터 발표도 진행했다. ▲아모레퍼시픽 R&I센터 박혁곤 연구원은 ‘Innovative AI-powered visual insights for understanding facial skin aging’을 주제로, 인공지능 기반의 피부 진단 시스템인 '닥터 아모레(Dr. AMORE)'의 신규 피부 시각화 분석을 소개했다. 관련 기술은 다양한 얼굴 피부 노화의 징후를 정밀하게 분석하고 시각화해, 통합적이고 동적인 피부 노화 과정을 추적 및 분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진화한 노화 방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R&I센터 김혁 연구원은 미세조류에서 식물성 PDRN(Blue-PDRN)을 고순도로 추출하는 연구에 관해 발표(주제: Sustainable and vegan BluePDRN(PolyDeoxyRiboNucleotide) purified from microalgae)했다. PDRN은 여러 연구에서 상처 치유 및 항염 효과가 확인돼 미용 시술 제품, 화장품 등에 많이 사용 중인 성분이다. 아모레퍼시픽은 높은 순도의 우수한 식물성 PDRN 추출 연구를 통해, 우수한 비건 화장품 개발 가능성도 확인할 수 있었다.

아모레퍼시픽 R&I 센터장 서병휘 CTO는, "이번 세계화장품학회 참가 및 우수 연구 선정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의 다양한 연구와 혁신 기술을 전 세계 화장품 과학자들과 논의할 수 있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이번에 발표한 다양한 기술을 바탕으로 아모레퍼시픽은 전 세계 고객분들에게 최고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 BBQ가 뉴욕 지역 소방관들에게 기부금을 전달하며 해외 지역 사회에도 선한 영향력을 전했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미국 진출의 기반이 된 뉴욕에서 지역 사회의 안전을 위해 일하는 소방관들의 헌신과 노고를 기리기 위한 문화 프로젝트를 후원하고, 이에 해당 소방서 대원들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BBQ는 최근 뉴욕 플러싱에 위치한 FDNY (Fire Department of the City of New York/뉴욕 소방국) 엔진 273/사다리 129 중대(FDNY Engine 273/Ladder 129 Company) 소방서의 정문 벽화 제작 사업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더불어, 근무 중인 소방관들에게 치킨 세트도 함께 지원했다.

해당 소방중대는 9.11 테러 당시에도 지역 사회의 안전 유지에 크게 기여한 바 있으며, 이번 벽화 프로젝트는 소방대원들의 이런 노력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시작됐다.

앞서 BBQ는 작년 11월, 미국 전 매장에서 경찰 대상 특별 할인 제도를 도입해 지역 치안 강화에 이바지하며 NYPD(New York Police Department/뉴욕 경찰국)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바 있다.

윤홍근 회장은 “뉴욕에서 BBQ 매장을 운영하는 패밀리의 안전과 위급 상황 대처를 위해 애써 주신 뉴욕 소방국 대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연계해 다양한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방법들을 고민하고,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과 CJ임직원 봉사자가 함께 걷는 문화 체험 프로그램 ‘CJ도너스캠프 꿈키움 원더워크(이하 ‘꿈키움 원더워크’)’를 진행한다.

CJ나눔재단은 소외계층 아동·청소년에게 문화 교육 및 체험의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나눔 플랫폼 ‘CJ도너스캠프’를 통해 아동·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문화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그 중, ‘꿈키움 원더워크’는 지난 2021년부터 시작돼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문화 체험, 걷기 운동, 플로깅(Plogging)’ 등 야외활동을 함께 하며 아이들의 신체·정서적 건강과 환경 보호 의식을 증진하고 있다.

올해 ‘꿈키움 원더워크’는 10월 1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4주간 전국 지역아동센터 140여 곳의 약 아동·청소년 3200여 명이 참여해 각 지역아동센터 주변의 역사적 명소나 관광 코스를 걸으며 가벼운 생활 속 걷기 운동과 환경 정화 활동, 문화 체험을 함께한다. 특히 올해는 서울, 부산 등의 주요 도시보다 평소 문화 체험을 접하기 어려운 전국 도서·산간지역의 기관을 우선 선발하고 참여 비중을 대폭 늘렸다.

또한 전국적으로 지역아동센터 내 다문화 배경 아동 수가 증가하는 상황을 고려해, 올해는 CJ임직원 봉사자들이 다문화 배경 아이들의 비중이 높은 기관을 중심으로 방문해 프로그램을 함께했다. CJ제일제당, CJ푸드빌, CJ프레시웨이, CJ대한통운, CJ올리브네트웍스 등의 CJ계열사에서 각 계열사 대표이사 및 경영리더를 포함해 총 200여 명의 CJ임직원이 봉사자로 참여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지난 17일 CJ푸드빌 임직원 봉사자들과 꿈키움 원더워크에 참여한 서울 중랑구의 중화지역아동센터 교사 윤성연 씨는 “센터 특성 상 다문화 배경 출신 아이들도 많아 모든 아이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하기가 쉽지 않은데, 국립중앙박물관 관람부터 용산가족공원 플로깅 나들이까지 아이들이 다함께 재밌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뜻깊은 하루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올해는 문화 체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도서·산간지역의 참여를 적극 장려하고 해마다 늘어나는 다문화 배경 아동들과 더 가까이 교류하고자 CJ임직원 봉사를 연계했다”며, “앞으로도 소외되는 아이들이 없도록 세심하게 살펴 모든 아동이 동등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18일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간송미술관에서 롯데칠성음료 박윤기 대표, 간송미술관 전인건 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 미술 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간송미술문화재단에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

롯데칠성음료는 2022년도부터 한국 미술 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간송미술문화재단과 업무 협약을 맺고 매년 후원금을 지원하며 다양한 콜라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가 수입, 생산하는 제품과 간송미술문화재단이 소장한 미술품의 콜라보 제품은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한국 미술품에 대한 접근성과 관심도를 높이는 등의 홍보 효과를 보이고 있다.

특히, 롯데칠성음료와 간송미술문화재단이 2022년 한글날을 맞아 선보인 ‘마주앙 샴페인(Majuang Champagne)’과 ‘마주앙 뉘생조르쥬(Majuang Nuits-Saint-Georges 2019)’는 간송미술문화재단이 소장 중인 국보 제 294호 ‘백자청화철채동채초충문병’을 제품 라벨에 활용해 와인 수집가들의 높은 관심을 보이며 출시 10여일 만에 제작 수량 총 2400병이 완판되기도 했다.

이밖에도 롯데칠성음료와 간송미술문화재단은 혜원 신윤복의 풍속화 '월하정인'을 모티브로 한 청주 '백화 월하정인'을 선보였으며, 겸재 정선의 '경교명승첩'에 수록된, '목멱조돈', '압구정', '송파진'을 각각 '마주앙 라랑드 포므롤(Majuang Lalande de Pomerol 2019)', '마주앙 뉘생조르쥬(Majuang Nuits-Saint-Georges 2021)', '마주앙 뫼르소(Majuang Meursault 2020)' 와인 라벨에 담아 출시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후원금은 2022년부터 이어진 대한민국 문화의 보존과 계승을 위한 롯데칠성음료와 간송미술문화재단의 공동된 뜻에 의해 전달된 것”이라면서, “올 연말에 새롭게 선보일 2024년 마주앙 간송 에디션에도 깊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더현대 서울이 오픈 이후 최대 규모의 MD개편을 통해 더 ‘힙’하게 변신한다. 온라인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브랜드 뿐만 아니라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입점시켜 명실상부한 ‘영앤럭셔리’ 백화점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구상이다.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에 오는 22일 피어오브갓, 꼼데가르송 등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40여 개 브랜드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최근 고객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는 데다 더현대 서울 오픈 당시 인기를 끌었던 브랜드들이 다른 유통채널에도 입점하면서 차별화된 브랜드 유치가 필요해졌다”며 “지난 8월부터 40여 개 브랜드가 입점한 것을 고려하면 올해 하반기 개점 이후 최대 규모의 MD개편을 진행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MD개편을 통해 더현대 서울은 ▲K패션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인기 F&B를 앞세워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 대상웰라이프가 단백질 브랜드 ‘뉴케어 올프로틴’을 론칭하고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뉴케어 올프로틴은 뉴케어가 최초로 선보이는 단백질 브랜드다. 29년 동안 축적된 뉴케어의 기술적 전문성과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운동 전후 체력 보충과 근육 형성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요소를 하나로 집약해 올인원 단백질 음료를 출시했다.

대상웰라이프가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엠브레인을 통해 실시한 소비자 조사 결과에 따르면, 단백질 음료 구입 의향자는 6가지 요소를 중요하게 고려했다. 뉴케어 올프로틴은 해당 6가지 요소를 반영해 제품을 설계했다.

한 팩(245ml)에 ▲동식물성 단백질 25g을 균형 있게 담았으며, 활력 충전을 위한 ▲아르기닌 1000mg과 근육 건강을 위한 필수 아미노산인 ▲BCAA 4000mg, ▲11종의 비타민도 포함해 운동 효과를 극대화해주는 영양소를 편리하게 보충할 수 있다. 당 걱정을 줄인 ▲제로슈가 제품으로 135kcal의 낮은 열량과 저지방 구성으로 체중 관리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유당불내증을 고려한 ▲락토프리 설계를 적용해 누구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뉴케어 올프로틴은 휴대가 간편한 RTD(Ready-To-Drink) 형태로 깔끔한 ‘고소한맛’, 달콤한 ‘바나나맛’, 진한 ‘초코맛’ 3종을 기호에 맞춰 즐길 수 있다. CU, GS25 등 주요 편의점과 대상웰라이프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판매처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뉴케어 올프로틴은 영양 설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근육 건강 관리에 필요한 요소들을 하나로 담은 제품”이라며 “맛과 편리함까지 고려해 개발한 신제품이 소비자의 올바른 단백질 섭취의 기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오설록이 블렌디드 티 신제품 3종을 선보인다.

오설록은 21일 신제품 ‘마롱 글라세 블랙티’, ‘무화과 쇼콜라 블랙티’, ‘스윗 히비스커스’를 동시에 출시했다. 이로써 Z세대 소비자들의 폭넓은 사랑을 받는 블렌디드 티백 라인업을 확대했다. 특히 이번 제품들은 밤, 무화과 등 고객의 취향을 저격하는 다채로운 원물을 활용해 눈길을 끈다.

‘마롱 글라세 블랙티’는 고소한 밤의 풍미가 부드럽게 감도는 블렌디드 홍차다. 제철을 맞은 고소한 밤과 부드러운 우유 향미가 더해지며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최근 유행하는 디저트인 ‘마롱 글라세(Marron glacé)’를 연상시키는 맛으로 쌀쌀한 날씨에 어울리는 따뜻한 밀크티 등으로 다양하게 즐기기 좋은 제품이다.

‘무화과 쇼콜라 블랙티’는 무화과와 초콜릿의 향이 어우러진 블렌디드 티 제품이다. 이 제품에는 특히 오설록만의 노하우로 구현한 ‘무르익은 무화과의 향’이 들어가 눈길을 끈다. 여기에 ‘너티 초콜릿(nutty chocolate)의 향을 더해 다른 차에서는 느껴본 적 없는 새로운 향미를 선보인다.

‘스윗 히비스커스’는 달콤한 과일 향미가 담긴 히비스커스 티 제품이다. 제품 그대로의 향과 맛으로 즐겨도 좋지만, 뱅쇼나 칵테일, 논알콜 ‘목테일(Mocktail)’ 등 다양한 조합으로 확장해 즐기기에도 좋다. 카페인에 예민한 사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허브티 제품이다.

오설록 블렌디드 티 신제품 3종은 오설록 직영몰을 시작으로 입점몰, 제주 티뮤지엄과 티하우스 등 국내 주요 매장 및 채널을 비롯해 미국 아마존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 한샘(대표 김유진)은 노루페인트와 ‘가구용 친환경 수성 도료’ 개발과 적용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한샘은 고영남 한샘 연구소장과 김학근 노루페인트 상무가 참석한 가운데 한샘 송파점에서 협약식을 진행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친환경 수성 도료의 성능 검증과 실증 착수 ▲친환경 수성 도료 인테리어 소재 적용 협력 ▲친환경 수성 도료 성능 및 품질향상 ▲수입 원료 국산화 등이다.

유성 도료는 발색과 내구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지만, 통상적으로 시너(Thinner) 등의 유기용제로 희석해 사용한다. 때문에 한샘은 철저한 시험을 통해 유해 물질 방출량을 기준치 이하로 제한하며 실생활에 무해한 수준으로 관리하면서도, 근본적인 해결책으로 수성 도료를 활용한 더욱 친환경적인 상품에 대해 고민해 왔다.

이에 지난 2021년부터 노루페인트와 함께 '가구 도장 유해물질 최소화 제품 개발' 계획을 수립하고 가구 마감재에 적용되는 유성 도료를 수성 도료로 전환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현재 기존 유성 제품과 동등한 수준의 물성을 확보한 친환경 수성 도료 및 수입 원료를 대체할 수 있는 국산화 기술 개발까지 일부 성공했으며, 앞으로 추가 테스트와 개발을 거쳐 한샘에서 건설사에 납품하는 특판 가구를 시작으로 친환경 수성 도료 적용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샘과 노루페인트가 공동개발 중인 친환경 수성 도료는 외관, 광택 안정성, 경도, 내스크래치성 등이 우수하며, VOCs(휘발성유기화학물)을 발생시키는 용제가 거의 함유되지 않아 건조 후에 냄새가 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뛰어난 물성과 친환경성으로 인테리어 가구의 무늬는 살리고, 유해물질로 인한 실내 공기질 저하와 새집 증후군을 방지할 수 있다.

이번 도료 개발을 위해 양사 연구소는 물성, 안전성, 유해성 등 엄격한 품질 시험과 규격의 표준관리, 친환경 자재 사용을 위한 유해물질 평가를 진행했다,

또 ▲내열성 ▲크랙(갈라짐) ▲도장면 부착성 ▲ 내오염성 ▲내스크래치성 등의 테스트를 반복해서 수행하여, 엄격한 품질기준을 만족하는 제품을 개발 중이다.

한샘 관계자는 “가구는 아이부터 노인까지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매일 접촉하고, 한 번 구매하면 10년 이상 사용하는 만큼 친환경성이 매우 중요하다”며 “향후 친환경 수성 도료 개발 완료 후 적용 제품의 라인업을 늘려 고객들이 한샘의 제품을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 빙그레가 대한적십자사 창립 119주년 기념식에서 사회공헌유공 감사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코엑스에서 대한적십자사 창립 119주년 기념식이 개최됐다. 대한적십자사는 매년 창립기념일(10월 27일)을 맞이해 적십자 인도주의 정신 구현과 적십자 사업 발전에 공헌한 단체 및 개인을 포상해 공로를 치하하고자 각종 표창을 수여한다.

빙그레는 지난 7월 대한적십자사와 재난취약계층 지원사업을 비롯해 각종 재난구호 및 인도주의 활동 후원을 위한 성금 3억원 전달식을 가졌으며, 적십자 인도주의 정신 구현 및 사업 발전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 받아 대한적십자사로부터 사회공헌유공 감사패를 수상했다.

한편 빙그레는 2013년을 시작으로 대한적십자사의 다양한 인도주의 사업과 활동에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으며, 작년에 누적 기부금액이 10억원을 넘어서며 ‘레드크로스 아너스기업’에 가입하기도 했다. 레드크로스 아너스기업은 사회적 가치 확산과 나눔 실천에 동참해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에 기여한 기업에게 대한적십자사가 제공하는 법인 단체 고액 기부자 인증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우리 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노력을 인정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대한적십자사와의 협력을 강화해 적십자 인도주의 정신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남양유업이 전라남도 진도군 특화 작목인 ‘강황’을 활용한 발효유 ‘골든요’ 생산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지역’(Local)과 ‘경제’(Economy)의 합성어인 ‘로코노미’ 제품으로, 지역 농가의 판로 확대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 사업의 일환이다.

골든요는 1A등급 국산 원유에 강황 발효액을 첨가한 제품으로 한 병에 380ppm의 커큐민이 함유됐다. 강황 특유의 쓴맛과 향을 없애 거부감 없이 고함량의 커큐민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트랜스지방 0g으로 저칼로리(90kcal)다.

골든요는 남양유업과 전남낙농농협, 전라남도농업기술원, 진도강황영농조합법인, 유통업체 올굳 등 5개 기업 및 기관이 협업해 만들었다. 이를 위해 2022년 농축산물 이용 제품 개발 및 생산 유통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맺은 바 있다.

전라남도농업기술원은 지역 농축산물을 이용한 골든요 가공 기술을 개발했다. 전남낙농농협은 고품질 생산을 위해 전남산 1A등급 원유를 공급하고, 진도강황영농조합법인은 전남산 강황의 안정적 생산과 공급을 책임진다.

남양유업은 전라남도 나주시에 있는 남양유업 나주공장에서 골든요를 생산한다. 남양유업 나주공장은 흰 우유 ‘맛있는우유GT’, 발효유 ‘위쎈’, 건강기능식품 ‘이너케어’ 등과 함께 동결건조 커피(FD)를 만드는 생산기지다. 현재 전라남도 유일의 유가공 전문 공장으로 세계 선진 유가공협회인증 설비를 도입해 식품 안전 및 품질 수준을 높였다. 골든요는 유통업체 올굳의 안정적인 판매·유통망을 통해 지역 내 학교 급식을 시작으로 지역 전역에 판매될 예정이다.

골든요 생산 공정 견학을 위해 지난 16일 남양유업 나주공장을 방문한 김행란 전라남도농업기술원장은 “지역 농축산물을 활용한 제품이 특히 학교 급식 및 소비자들에게 공급되어 기쁘다”며 “골든요를 계기로 지역 특산품이 부가가치 높은 상품으로 거듭나 전국에 알려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최원호 남양유업 나주공장장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제품 생산으로 지역 특산품 인지도 제고는 물론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남양유업의 우수한 제조 기술 및 설비를 바탕으로 지역 사회와 협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남양유업은 경상북도 경주시에 있는 남양유업 경주공장에서 지역 낙농가와 협업해 ‘천년고도 경주우유’를 로코노미 제품으로 출시한 바 있다.

○.. LG생활건강의 고효능 바디케어 브랜드 비클리닉스(b.clinicx)에서 단순 보습 제공을 넘어 피부 속까지 수분을 가득 채워 탄력을 증가시키는 ‘하이드로플럼샷™ 5% 딥 하이드레이팅 바디로션’을 출시했다.

지난 5월 LG생활건강이 처음 선보인 비클리닉스는 보습에 치중했던 다른 바디로션들과 달리 전신, 팔뚝, 종아리, 엉덩이, 가슴 등 신체 부위별 피부 고민에 세분화된 기능성 바디케어 제품을 제공하며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전하고 있다.

비클리닉스가 내놓은 신제품 하이드로플럼샷™ 5% 딥 하이드레이팅 바디로션은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최대한 많은 수분을 오래 채워서 나타나는 이른바 ‘수분 플럼핑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다. 수분 흡수율을 높이는 핵심 성분인 하이드로플럼샷™에는 21번 정제한 고순도 스피큘을 담았다. 여기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는 스쿠알란 5%와 피부 코어에 탄력을 주는 히알루론산&펩타이드를 더했다. 피부에 수분을 채우고, 붙잡고, 수분 막까지 씌우는 3중 수분 케어가 가능하다.

하이드로플럼샷™ 5% 딥 하이드레이팅 바디로션의 강력한 수분 플럼핑 효과는 인체 적용 시험에서 입증됐다. 제품을 바른지 10분 만에 수분이 차오르는 플럼핑 효과가 나타났고, 1시간 뒤에는 피부 속 수분이 19.5% 개선됐다. 피부가 탄탄해지면서 눌림 자국이 개선되는 효과도 볼 수 있었다.

LG생활건강 비클리닉스 브랜드 담당자는 “은은한 그린티 시트러스 향과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바를 수 있는 제형이 인상적인 제품”이라며 “찬바람이 불면서 건조해지고 탄력 잃은 피부가 고민인 고객이라면 하이드로플럼샷™ 5% 딥 하이드레이팅 바디로션으로 차별적인 고객경험을 누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프랑스 파리 노르 빌팽트 전시장(Paris-Nord Villepinte)에서 개최된 ‘시알 파리 2024(SIAL Paris 2024)’에 참가해 K-푸드의 우수성과 롯데 브랜드의 매력을 널리 알렸다고 21일 밝혔다.

‘시알 파리’는 독일 아누가(ANUGA), 일본 푸덱스(FOODEX)와 함께 세계 3대 식품 전시회로 꼽힌다. 올해 60주년을 맞은 ‘시알 파리 2024’는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전 세계 130개국 7500여 개 업체가 참가하며, 약 15만 명의 방문객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웰푸드는 한국식품산업협회에서 마련한 ‘K-푸드 선도기업관’ 내 대표 브랜드인 ‘빼빼로’와 ‘제로(ZERO)’를 중심으로 대규모 운영 부스를 구성해 세계 각국에서 온 바이어들의 눈길을 끌었다. 지난 20일까지 롯데웰푸드 운영 부스에는 기간 내내 관람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으며, 높아진 K-푸드의 인기와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서 위상을 확인할 수 있었다.

▲브랜드 매출 2000억원을 돌파한 글로벌 메가 브랜드 ‘빼빼로’ ▲헬스&웰니스 트렌드를 공략한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 ▲롯데웰푸드 대표 아이스 바 3종인 ‘죠크박(죠스바·스크류바·수박바)’ ▲졸음운전을 예방하기 위해 장거리 운전자들이 즐겨 찾는 효능껌 브랜드 ‘졸음번쩍껌’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 잡고 있는 냉동 김밥, 주먹밥 등의 가정간편식(HMR) 등 롯데웰푸드 브랜드와 제품을 한 자리에 모아 방문객들에게 선보였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전시회에서 방문객 참여를 유도하고 체류시간을 늘리기 위해 약 2만 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빼빼로 한정판 굿즈(장바구니, 양말) 증정 ▲제로 후르츠 젤리, 죠크박 아이스 바, 졸음번쩍껌 제품 시식 등으로 관람객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시간대별로 진행한 냉동 김밥 3종(우엉야채 김밥, 잡채 김밥, 유부우엉 김밥) 시식 행사에는 시작 전부터 사람들이 줄을 서며, 순식간에 준비된 물량이 소진되기도 했다.

한편 본 행사에 앞서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식품산업 분야 전문가들이 소비자와 산업에 미칠 영향을 면밀히 심사해, 전시 출품 품목 가운데 혁신성과 창의성을 갖춘 제품을 ‘SIAL 혁신상 셀렉션‘ 수상 제품으로 선정했다.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의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 2종(돌체 메이플&넛츠, 초콜릿&아몬드)과 ‘어른용 과자’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안주 스낵 ‘오잉 노가리칩 청양마요맛’ 등 3개 제품이 ‘SIAL 혁신상 셀렉션’에 이름을 올렸다. 해당 제품은 ‘SIAL 혁신관’에 별도 전시돼 전 세계 식품업계의 혁신과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식품산업 전문가들과 기업의 구매 결정권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K-푸드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높아진 가운데, 미식의 나라인 프랑스 파리에서 자사 브랜드와 제품을 선보이고 반응을 살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향후에도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과 같은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여 롯데웰푸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K-푸드 열풍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청호나이스 사내 봉사단체인 ‘작은사랑 실천운동본부’가 지난 10월 17일 성프란치스꼬 장애인종합복지관의 야외활동 일일 도우미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활동에 참여한 청호나이스 임직원들은 가을을 맞아 경기도 과천에 위치한 서울랜드에 방문해 놀이기구를 함께 탑승하고 퍼레이드 관람, 둘레길 소풍 등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겼다.

작은사랑 실천운동본부는 지난 2003년 청호나이스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만든 봉사모임으로 올해로 22년째 활동하고 있다. 이동 및 신체활동에 제한이 있는 주변 이웃을 대상으로 사회적·정서적 재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놀이공원, 공공시설 동행 등 야외활동 체험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청호나이스 임직원들도 매번 적극 참여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청호나이스 직원은 “다양한 야외활동을 함께 하며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함께 색다른 추억을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작은 온정이지만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봉사활동에 참여해 지역사회에 나눔을 전파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 bhc 치킨이 캐나다 토론토에 1호점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북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향후 5년 내에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 지역에 300개 이상의 매장을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오픈한 1호점은 최근 캐나다 토론토 다운타운의 최고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최대 주상복합단지 '더 웰(The Well)'에 자리잡고 있다. ‘더 웰’은 다양한 푸드 레스토랑과 식료품점, 뷰티 및 의료 센터 등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쇼핑단지 내 푸드홀인 '웰링턴 마켓(Wellington Market)'에는 50여 개의 다양한 음식점들이 입점해 있어 푸드 성지로도 유명한 곳이다.

약 230 m²(70여 평), 90석 규모로 bhc 치킨 고유의 아이코닉한 밝은 옐로우 톤과 모던 빈티지 스타일의 인테리어가 특징인 펍형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가족은 물론, 친구나 연인과 함께 편안하게 식사하고 대화를 즐길 수 있는 풀 다이닝(Full Dining) 형태로 운영되며, 포장 및 배달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현지 소비자 입맛에 맞춰 치킨 덮밥, 치킨 피자, 라자냐, 푸틴 등이 제공되며, bhc 치킨의 대표 메뉴인 뿌링클과 맛초킹 외 한국의 대표 인기 간식인 떡볶이도 선보여 다양한 특화 메뉴와 트렌디한 K-푸드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토론토 1호점 오픈을 기념해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는 웰컴 쿠폰으로 ‘뿌링 감자’를 제공하며, 럭키드로우 선착순 이벤트를 통해 bhc 치킨 바우처를 증정한다. 또한, $70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bhc 치킨 굿즈 토트백을 기념품으로 선물하는 등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송호섭 다이닝브랜즈그룹 대표는 “이번 캐나다 토론토 1호점은 북미 시장 개척에 중요한 교두보가 될 것”이라며 “처음 선보이는 풀 다이닝(Full-Dining) 콘셉트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K-푸드의 위상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캐나다 진출로 bhc 치킨은 미국을 포함 북미 2개국과 태국, 말레이시아 등 해외 6개국에서 총 23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해외 시장 확장에 점차 속도를 내고 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지난 19일 지역사회 환경 정화를 위해 안양천 리버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2024 코웨이 리버 플로깅 캠페인’의 일환으로 금천구와 함께 환경보호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활동은 가족 참여형으로 진행됐다. 코웨이 임직원과 금천구민 가족 자원봉사단 약 60여 명이 안양천 다목적광장, 금천한교 등 안양천 일대 1.8km를 걸으며 버려진 담배꽁초, 플라스틱 병, 음료 캔, 봉지 등 쓰레기 55kg를 수거해 분리 및 재활용했다.

코웨이는 쿵야 레스토랑즈 캐릭터가 그려진 굿즈와 푸드트럭을 준비해 봉사활동에 특별한 재미를 더했다. 자원봉사단 전원에게 플로깅 굿즈를 증정했으며, 리버 플로깅을 통해 수거한 쓰레기를 반납하면 푸드트럭에서 간식과 따뜻한 음료를 제공했다.

코웨이는 임직원의 환경 보호 참여를 이끌기 위해 사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리버 플로깅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어디서든 쓰레기를 수거하고 사진으로 참여를 인증할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깨끗한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으로 3년째 고객·임직원·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코웨이 리버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구를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친환경 ESG 프로젝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파머스 마켓 WITH 이천쌀문화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업계 ESG 리딩 브랜드로서 기업과 지자체의 ESG 협업 모범사례를 제시했다.

시몬스 침대는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경기도 이천의 복합문화공간이자 ESG 산실인 ‘시몬스 테라스’에서 파머스 마켓 WITH 이천쌀문화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이천 지역 문화 관광 축제인 ‘이천쌀문화축제’와 연계해 진행됐다.

파머스 마켓은 지역과 지역, 사람과 사람을 잇는 소셜라이징(Socializing)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2018년 시작됐다. 그간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뿐만 아니라 이천 농가의 판로 개척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하며 명실상부 이천을 대표하는 지역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18일부터 20일까지 시몬스 테라스 2층 바스킷볼 코트에서 열린 파머스 마켓에는 ▲승봉농원(사과, 배) ▲진가정미소(쌀) ▲이천쌀강정(쌀강정, 뻥튀기) ▲온방(치즈, 요거트) ▲오건농장(토마토) ▲하영농원(고구마) 등 6곳의 지역 농가가 참여했으며, 3일 간 누적 방문객 수 4000명을 기록했다.

시몬스는 참여 품목을 중복되지 않게 해 농가들을 배려하는 동시에 방문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와 함께 집기 제작부터 부스 설치, 디스플레이 등 판매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손수 준비하고, 일정 금액의 농·특산물까지 선구매하는 등 참여 농가에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뿐만 아니라 오비맥주, 농심, hy 등의 기업들도 파머스 마켓에 참여해 부스를 열고, 방문객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소셜라이징의 의미를 더했다.

여기에 시몬스는 행사 기간 다채로운 깜짝 공연을 진행하며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했으며, 이천쌀문화축제 리플렛을 지참해 테라스 내 핫플 카페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를 방문한 고객에게 음료 메뉴 할인 혜택을 제공했다. 이천쌀문화축제 현장에서는 성수동 대표 카페 ‘로우키(Lowkey)’와 협업한 커피 메뉴 등을 방문객들에게 선보였다.

한편 시몬스 침대는 이번 파머스 마켓에 앞서 ▲북 토크 콘서트 ▲무비 나잇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개최하며 더욱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선사했다.

지난 16일 시몬스 테라스 2층 바스킷볼 코트에서는 『트렌드 코리아 2025』 공동 저자인 최지혜 박사와 함께하는 ‘북 토크 콘서트’가 열려 내년도 대한민국을 주도할 최신 소비 트렌드에 대해 전망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날인 17일 시몬스 테라스 잔디정원에서는 시몬스 임직원, 가족,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무비 나잇’이 진행됐다. 시몬스는 선선한 가을 분위기에 걸맞은 영화와 함께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의 인기 메뉴인 핫도그를 무료로 제공하며,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가을밤의 정취를 만끽하는 순간을 선사했다.

시몬스 관계자는 “시몬스는 해마다 지역 농가, 방문객, 임직원이 함께하는 파머스 마켓을 개최하고 있는데, 특별히 이번에는 이천쌀문화축제와 연계해 진행하며, 지역 상생의 장을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시몬스는 지역사회와 친밀하게 호흡하며 계속해서 ESG 행보를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프랑스 파리에서 오는 23일까지 진행되는 세계 최대 식품박람회인 ‘SIAL Paris(시알 파리) 2024’에 참여해 혁신상 셀렉션 선정제품 수상 및 특허 공법으로 생산하는 ‘어메이징 오트’를 선보이며 글로벌 바이어들에게 대한민국 기업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SIAL Paris’는 1964년 첫 개최 이후 전 세계 식품업계 관계자들이 모여 글로벌 식품 트렌드를 조망하고 혁신제품들을 선보이는 자리이다. 특히 올해는 60주년을 맞이해 역대 가장 큰 규모로 열렸으며 130개국 7500개의 업체가 참여했다. 올해의 메인 테마는 ‘Own the Change(변화를 주도하라)’로, 지속적인 변화를 수용하고 글로벌 식량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힘을 불어넣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가장 혁신성과 창의성을 갖춘 제품들은 ‘SIAL Innovation Selection(혁신상 셀렉션)’으로 선정돼 공개된다.

매일유업은 ‘SIAL Innovation Selection(혁신상 셀렉션) 선정 제품으로 ‘상하농원 얼려먹는 식혜/수정과’와 ‘떡’을 수상 받는 쾌거를 달성했다. 두 제품은 한국 전통 식품인 식혜와 수정과, 떡을 현대적인 디저트로 재해석했다. 특히 ‘상하농원 얼려먹는 식혜/수정과’는 전통의 맛과 향은 살리면서 외국인들에게도 익숙한 소르베(sorbet, 샤베트)같은 식감으로 한국과 해외 모두 통할 수 있는 글로벌 테이스트(taste, 미각) 기준에 맞춰 선보여 새로운 컨셉의 ‘K-푸드’ 제품으로 더욱 주목받았다.

올해 매일유업의 전시 테마는 기업비전인 ‘새로운 식문화를 창조하며 글로벌로 나아간다(More than food, Beyond Korea)’에 맞춰 ‘어메이징 코리아, 어메이징 매일(Amazing Korea, Amazing Maeil)’이라는 주제로 구성했다. 현재 세계 식품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3가지 핵심 카테고리인 ‘비건(Vegan)’, 한국 전통 식문화를 담은 ‘K푸드’와 ‘헬스앤뷰티(Health & Beauty)’로 나누어 어메이징 오트와 상하농원, 셀렉스 제품들을 선보였다.

특히 대표적인 비건 음료로는 ‘어메이징 오트’를 선보였다. 어메이징 오트는 세계적으로 고품질로 인정받는 핀란드산 귀리를 원물로 들여와 매일유업만의 특허 받은 공법으로 생산해 오트 껍질의 영양성분까지 그대로 담은 100% 식물성 제품이다. 한국의 전통 맷돌 그라인딩 방식을 적용해 한층 부드럽고 진한 오트의 풍미와 깔끔한 목 넘김이 특징으로, 글로벌 바이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헬스앤뷰티 품목으로 과학적인 영양설계를 바탕으로 개발한 셀렉스의 프로핏 음료와 밀크 세라마이드 콜라겐 제품을 선보였다. ‘셀렉스 프로핏’은 100% WPI(분리유청단백질)로 흡수가 빠르고 유당과 지방까지 제거한 프로틴 음료로, 무설탕∙무지방∙무콜레스테롤로 부담 없이 가볍게 마실 수 있다. 또한 이너뷰티에 도움이 되는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콜라겐’은 하루 1포로 저분자 피쉬 콜라겐 1200mg과 우유 추출 방식으로 특허를 받은 밀크세라마이드 600mg, 비오틴과 히알루론산까지 들어있어 토털 이너뷰티를 완성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SIAL Paris 2024에서 세계 유수의 제품들과 경쟁하여 Innovation Selection(혁신상 셀렉션) 선정 제품으로 주목받아 매우 기쁘다. 특히, 한국 전통 디저트와 매일유업의 혁신적인 기술력이 결합된 제품들이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에게 주목받은 것은 매일유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는 확실한 증거”라며 ”앞으로 매일유업은 ‘어메이징 오트’와 ‘셀렉스’ 등 글로벌 트렌드를 담은 제품들을 선보이며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한국의 맛과 건강한 식문화를 전파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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