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BN]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성공한 이 브랜드, 휩드

2024-12-19

기자는 화장을 아주 귀찮아합니다. 그런데도 돈을 쓰는 게 하나 있는데요. 클렌저와 팩입니다. 피부라도 챙기겠다는 마음인 거죠.

지난 몇 년 동안 이 클렌저 시장에서 빠르게 부상한 브랜드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더현대 서울 완판템으로 소문난 스킨케어 브랜드 ‘휩드(WHIPPED)’입니다.

휩드는 휘핑크림 제형의 ‘팩클렌저’ 제품을 처음으로 출시한 브랜드인데요. 2021년에 브랜드를 론칭한 뒤 더현대 서울에서 팝업을 진행했는데, 품절대란템으로 인기를 모았습니다. 그 배경에는 국내 최초 비건 팩클렌저로도 유명하고요. 지난해에는 매출 173억원에 영업이익 약 37억원을 기록한 알짜 회사네요.

휩드에게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중요한 파트너 채널입니다. 휩드는 오프라인 매장, 자사몰, ‘카카오톡 선물하기’ 3가지 채널에서만 물건을 팔고 있거든요. 온라인 판매 채널은 자사몰 제외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유일하네요. 여기에서 선물하기 단독 패키지로는 3종류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잘나간다는 소문이 자자하네요. 기자가 돌아다니면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잘하는 뷰티 브랜드가 어디인가요?”를 물어봤을 때 뷰티 브랜드에서 플랫폼까지, 각종 업계에서 휩드를 꼽은 이들이 꽤 되거든요. 럭셔리 뷰티 브랜드가 가득한 카카오톡 선물하기 화장품 카테고리에서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으니,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에서 휩드의 입지를 짐작할 만 합니다.

여기부터는 콘텐츠 멤버십 ‘커머스BN 프리미엄’ 가입자를 대상으로만 공개됩니다. 가입은 네이버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커머스BN은 콘텐츠를 기반으로 커머스 가치사슬을 연결하는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만들고, 콘텐츠를 통해 산업과 산업,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여 시너지를 만들고자 합니다. 그 새로운 도전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바로 콘텐츠 이어보기 커머스BN 바로가기

글. 바이라인네트워크

<성아인 기자> aing8@byline.network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