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KCP, 볼링장 무인 운영 솔루션 ‘KCP볼링픽’ 호평

2025-01-15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NHN KCP는 국내 최초의 볼링장 통합 관리 운영 시스템 ‘KCP볼링픽’이 볼링장 운영 사업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KCP볼링픽은 지난해 9월 출시된 무인 운영 솔루션으로, 레인 배정·예약·결제 등 볼링장 운영에 필요한 모든 업무를 통합적으로 처리해 매장 운영의 효율성을 크게 높였습니다.

프랜차이즈뿐 아니라 중소형 개인 볼링장 사업자들에게도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며, 인건비 상승과 인력 부족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이용자들은 키오스크를 통해 레인 예약 현황 확인, 결제, 회원가입, 패키지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직관적인 UI와 UX를 채택해 중장년층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시간대별 요금제와 선불 시스템도 도입해 사용 편의성을 한층 강화했습니다.

사업자 측면에서는 ERP 기반의 데이터 관리 시스템으로 인터넷이 가능한 곳이라면 PC와 모바일을 통해 실시간으로 매출, 회원, 라커 현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NHN KCP는 이를 통해 사업자들이 매장 운영을 보다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서울 오란다 볼링파크의 가맹점주는 “파트너 센터에서 제공하는 매출관리와 회원관리 기능 덕분에 체계적인 운영이 가능해졌고, 키오스크를 활용해 직원 업무 효율도 크게 향상됐다”고 말했습니다.

NHN KCP는 최근 볼링 레슨 매칭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볼닥’을 운영하는 볼리즘과 MOU를 체결하며 가맹점 확대 및 시스템 고도화를 위한 협력 기반도 마련했습니다.

김량남 NHN KCP(프로젝트사업실) 상무이사는 “볼링 업계의 회복세에 맞춰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하며 신규 고객 유치와 운영 안정화를 지원하고 있다”며 “체계적인 솔루션과 마케팅 지원을 통해 볼링장 사업자들의 성공을 돕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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