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페이퍼=최승우 기자] 엔에이치엔커머스(NHN COMMERCE, 대표 김종승, 이하 NHN커머스)가 롯데칠성음료의 공식 온라인 직영몰 ‘칠성몰’ 리뉴얼 작업에 자사 쇼핑몰 솔루션 ‘샵바이 프리미엄’을 제공했다고 14일 밝혔다.
칠성몰은 롯데칠성음료의 공식 온라인 직영몰로 탄산음료, 차, 커피 등 음료 상품 중심 온라인 판매와 함께 ▲정기 구독 ▲단독 패키지 구성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HN커머스는 이번 리뉴얼에서 칠성몰의 ‘정기 구독’ 서비스 고도화 작업을 지원했다. 구독 중에도 언제든 상품 및 배송 일정을 세부적으로 조정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추가 주문하기 ▲회차 건너뛰기 ▲일시 중지 ▲상품 변경하기 등의 기능을 추가 제공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샵바이는 오픈 API를 통해 외부 서비스와의 연동이 편리해 쇼핑몰 기능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기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라고 전했다.
NHN커머스 관계자는 “샵바이를 활용하면 기업 니즈에 따른 몰을 구축하는데 드는 리소스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