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풀운영, 물류센터 특화 근태관리시스템 ‘TAMS’ 도입

2024-10-14

로지스올(LOGISALL)그룹 계열사 한국풀운영(이하 KPO)이 물류센터 인력관리를 효율화하는 근태관리시스템 ‘TAMS’를 도입, 인력운영의 유연성을 극대화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TAMS는 물류사업장 내 근로자들의 근태를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관리하도록 설계된 근태관리솔루션 시스템이다. 직원의 근무기록, 근무스케줄, 근무패턴, 급여정산 등을 지원해 인력운영의 유연성을 극대화하고 관리를 효율화 한다.

TAMS는 그룹 내 IT 계열사 로지스올시스템즈와 공동으로 개발했다. 개발과정에서 KPO가 쌓아온 물류인력 운영 노하우 및 필요한 기능에 대한 의견을 세부적으로 반영, 물류사업장 인력관리에 특화시켰다.

주요 기능은 관리자 모드와 근무자 모드로 나뉜다. 관리자 기능에서는 사업장별 근무타입 관리, 근무자별 스케쥴 등록 및 조정 등이 가능하다. 작업자들의 근무스케줄에 기반해 물동량 추세에 따라 인력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물류센터에서 단기 인력 운영이 잦은 특성을 반영, ‘단기직 스케쥴관리’ 기능을 별도 메뉴로 분리해 접근성을 높였다.

근무자는 운영센터들 중 자신의 근무지를 설정하고, 모바일 기기의 GPS 위치를 기준으로 출퇴근기록을 생성한다. 야간근무로 인한 근무 중 날짜 변경 또는 등록된 사업장 외 외근 등 예외적인 상황도 근무기록에 반영이 가능하며, 근무연장이나 스케쥴 수정도 앱을 통해 간편하게 관리자에게 요청할 수 있다.

KPO 관계자는 “물류인력 운영에 특화된 근태관리시스템 TAMS 개발로 인력관리를 이전보다 훨씬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할 수 있게 되었다”며 “기능과 사용성을 더욱 고도화하여 물류업계를 위한 차별화된 인력관리 서비스로서 외부 고객사들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