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스피펜(XPPen)은 지난달 터치 기능을 지원하는 프로급 액정 타블렛 Artist Ultra 16를 출시한데 이어 최신 입문용 액정 타블랫 Artist 12(3세대)를 출시하고, 10월 할로윈을 맞이해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3세대로 업그레이드된 Artist 12(3세대) 액정 타블렛은 업계 최초로 자석형 스타일러스를 가진 타블렛 제품이다. X4 스마트 칩 탑재로 16384 압력 레벨을 지원해 2g의 매우 낮은 시초감도로 더 부드럽고 유창한 필기감을 제공할 수 있다.
또 듀얼 룰러와 8개의 기능 정의 가능한 단축키로 작업 효율성을 한층 향상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접이식 스탠드를 제공해 기타 부품을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다.
719g의 무게와 11.9인치의 크기로 휴대하기 편하다. 1920×1080의 해상도와 99% sRGB의 커버율, 그리고 △E<1.5의 색준까지 색상 표현력이 뛰어나고 풀라미네이팅 디스플레이로 시야 오차를 최소화할 수 있다.

신제품 출시와 함께 할로윈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스테디 셀러 제품 최대 16% 할인에 필수 엑세서리와 사은품을 증정한다. 또 구매 후기를 남기면 펜심, 스타일러스, 스탠드 등의 선물을 제공한다.
한편, 엑스피펜은 다양한 원천기술과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경쟁 특허 교차사용 합의로 더 강화된 사양의 최첨단 제품을 잇달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엑스피펜(XPPen) 신제품과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엑스피펜(XPPen)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