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 유튜버로 새 출발 “식사권 건 콘테스트로 채널명 모집”

2025-05-24

힙합듀오 리쌍 출신의 길(본명 길성준)이 유튜브 채널을 새롭게 선보인다.

길은 24일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유튜브 채널 신규 개설 소식을 알렸다.

그는 “안녕하세요. ‘빛나리 길성준’ 구독자 여러분. 길성준과 제작진 아이들입니다. 여러분들의 댓글처럼 알고리즘 신께서 저희를 돌봐주시지 않아 ‘재밌는데 안 터지네’라는 예언이 적중했습니다”라며 낮은 조회수를 언급했다.

이어 “그리하여 채널을 새로 시작하려고 합니다. 여러분들과 처음부터 함께 하고 싶은 마음에 채널명 콘테스트를 진행하려 합니다!”라고 식사 데이트를 걸 가능성도 전했다.

2002년 래퍼 개리와 함께 리쌍을 결성한 길은 MBC ‘무한도전’에도 고정출연하는 등 예능인으로 인기를 끌었지만, 세 차례나 음주운전에 적발되며 활동을 중단했다.

2022년 길이 리쌍 20주년을 맞아 “기분 좋게 무엇이든지 시작해보려고 노력 중”이라고 글을 올려 재결합설이 불거졌지만, 개리가 “사실무근 해체됨”이라고 해체를 공식화했다.

2016년 10살 연하의 아내와 결혼한 길은 아들 하음군을 두고 가정을 꾸렸다. 지난해 11월29일에는 ‘빛나리 길성준’이라는 개인 채널을 열고 유튜버로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채널 구독자는 아직까지 1만 명대인 것으로 알려졌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