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바이옴, 어린이 키성장 기능성 제품 '에스클래스 그로우업 맥스' 출시

2025-12-19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개발 전문 기업 고바이오랩은 건강기능식품 자회사 위바이옴이 어린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에스클래스 그로우업 맥스(S:CLASS Grow UP MAX)'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에스클래스 그로우업 맥스의 핵심 원료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어린이 키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을 인정받은 한삼덩굴추출분말(학명: Humulus japonicus Siebold et Zucc, HSy2) 이다.

회사에 따르면 한삼덩굴은 식품공전 상 25년전부터 등재되어 있는, 한의약 분야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는 원료다. HSy2는 동물실험을 통해 유의한 성장 촉진과 더불어 IGF-1 및 IGFBP-3, BMP-2등과 같은 성장인자 발현 증가, 성장판 활성화 및 골밀도 및 강도 증가 등의 효능을 확인한 바 있다. 특히 만 6~8세 아동 99명을 대상으로 24주간 진행한 다기관, 무작위-이중눈가림, 위약대조 인체적용시험에서 대조군 대비 0.91 cm (p <0.0001)의 키성장 효과를 보였다.

'에스클래스 그로우업 맥스'는 HSy2와 아연, 망간, 셀레늄, 비타민 B군 및 비타민 E등 총 9가지 복합 기능 성분을 균형있게 배합하였으며, 사과맛 스틱 젤리 타입으로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에스클래스(S:CLASS)는 성장기 아이들을 위한 위바이옴의 전문 브랜드다. '에스클래스 그로우업 맥스'를 시작으로 향후 어린이에서부터 청소년까지 필요한 영양 성분들을 포함한 기능성 제품들을 출시할 계획이다.

위바이옴 관계자는 "'에스클래스 그로우업 맥스'는 과학적 근거에서부터 섭취 편의성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한 어린이 맞춤형 제품"이라며, "부모들이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키성장 솔루션을 제시하겠다" 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에스클래스 그로우업 맥스'는 오는 23일 CJ홈쇼핑을 통해 첫 론칭될 예정이다.

nylee54@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