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보험협회, '제13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 수상

2024-12-17

한국화재보험협회(이사장 강영구)는 '제13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에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은 교육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기관 및 개인을 발굴하여 시상함으로써 자긍심을 고취하고 격려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심사위원들은 교육기부 프로그램의 적합성, 사회 기여도, 혁신성, 지속가능성 등을 엄격히 평가한다.

협회는 ‘어린이 재난안전교육’과 ‘불조심 어린이마당 행사’를 통한 체계적인 안전교육으로 대한민국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2012년부터 실시한 어린이(유치원 및 초등학생 대상) 재난안전교육의 누적 교육인원은 약 85만 명에 달한다. 1997년부터 개최한 초등학교 4~5학년 대상 안전교육 행사인 불조심 어린이마당은 참여인원이 32만 명을 웃돌았다.

협회 강영구 이사장은“ 어린 시절부터의 체계적인 안전교육은 평생 지속되는 안전 의식 형성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이고 실효성 있는 안전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협회는 체험형 안전교육 콘텐츠 개발과 교육기관과의 협력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더욱 효과적이고 지속 가능한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