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의 신’ 정선근 교수 “목 디스크? 4가지만 지켜라”

2024-09-17

정선근 교수가 건강한 목 디스크를 위한 핵심 습관 4가지를 전한다. EBS 건강프로그램 <명의>에서는 추석 연휴가 지난 오는 20일 ‘목을 위해 도도하게 삽시다! - 목 디스크’ 편을 방송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척추의 신’으로 불리며 많은 이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는 서울대학교병원 재활의학과 정성근 교수가 출연해 목 디스크 예방을 위한 생활 속 꿀팁들을 전한다.

정선근 교수는 목 디스크를 위해 해야 할 것 네 가지와 하지 말아야 할 것 네 가지인 ‘4하라, 4마라’를 제시하며 일상생활 속 생활 습관의 개선을 제시한다. 네 가지 해야 할 것 ‘4하라’는 ‘신전 동작을 열심히 하라’, ‘흉추를 펴라’, ‘걷기와 달리기를 하라’ ‘본인만의 루틴을 만들어라’이다. 하지 말아야 할 것 ‘4마라’로 ‘나쁜 스트레칭 하지 마라’, ‘목 근력 강화하려고 애쓰지 마라’, ‘턱 당기지 마라’, ‘상체 운동 세게 하지 마라’이다. 평소 우리가 목 건강을 위해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들과 조금은 다르다.

또 정 교수는 올바른 척추 위생 자세, 환자들이 어려워하는 흉추 신전 자세, 스위스 치즈 이론 및 목 디스크 치료에 관한 잘못된 고정관념 등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목 건강을 위한 생활 습관에서부터 디스크인지 아닌지를 구별하는 법까지 다양한 꿀팁을 담은 EBS 1TV <명의>는 9월 20일(금) 밤 9시 55분에서 만나볼 수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