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대국민 쇼핑 솔루션 '더 김창옥 라이브’ 론칭…새 커머스 포맷 선봬

2026-01-05

CJ온스타일은 세대와 성별을 불문하고 폭넓은 공감을 얻고 있는 소통 전문가 김창옥과 손잡고, 신년 첫 콘텐츠 커머스 지식재산권(IP) ‘대국민 쇼핑 솔루션 더 김창옥 라이브’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해당 라이브는 오는 6일 오후 7시 35분에 진행된다. 이는 국내 최초로 커머스에 강연 콘텐츠를 결합한 이머시브(몰입형) IP다. 전 국민이 모바일과 TV, 티빙(OTT)을 통해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고, 콘텐츠 속 이야기와 맞닿은 브랜드 세계관과 상품을 자연스럽게 접하도록 설계됐다.

특히 고객을 현장으로 직접 초청해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콘텐츠 경험으로 확장하게 만들었다는 게 CJ온스타일의 설명이다. CJ온스타일은 “신년 첫 IP 테마인 ‘대국민 쇼핑 솔루션’을 풀어낼 적임자로 김창옥을 선택했다”며 “두 시간의 방송 동안 단순히 상품을 설명하는 방식이 아니라 김창옥의 시선으로 브랜드와 상품을 재해석해 삶의 이야기로 풀어내는 새로운 커머스 포맷”이라고 전했다.

방송은 매회 하나의 삶을 주제로 전개된다. 브랜드는 김창옥의 공감형 스토리텔링을 통해 고객의 일상과 맞닿는 접점을 만들고, 이를 기반으로 추가 캠페인으로 확장 가능한 콘텐츠 자산까지 확보할 수 있다. 이달 6일 첫 방송 주제는 ‘새로운 시작, 나를 위한 위시템’이다. 신년을 맞아 여행과 건강을 꼭 챙기자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캐리어 브랜드 ‘리드볼트’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드시모네’ 유산균을 첫 방송 아이템으로 선정했다. 상품 소개는 셀러 이민웅과 박혜연이 맡는다.

앞으로 ‘더 김창옥 라이브’는 격주 화요일 오후 7시 35분에 방송된다. 모바일과 TV, 티빙(OTT)에서 동시 송출된다. 티빙 시청 중에도 클릭 한 번으로 CJ온스타일 앱과 연동돼 방송 시청과 상품 구매를 할 수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더 김창옥 라이브’는 공감을 매개로 브랜드의 세계관과 고객의 삶을 잇는 새로운 콘텐츠 커머스 모델”이라며 “콘텐츠에 대한 몰입이 곧 신뢰와 선택으로 이어지는 커머스 경험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