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프레시웨이는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9012억원, 영업이익 336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8%, 영업이익은 19% 증가했습니다. 회사는 O2O(온라인·오프라인 연계)와 키친리스 전략을 중심으로 식자재 유통과 급식사업 전반에서 양적·질적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유통사업(외식 식자재·식품원료) 부문 매출은 3904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O2O 전략을 바탕으로 온라인 유통이 크게 성장했으며, 이커머스 중심의 다채널 전략을 통해 거래 규모를 확대했습니다.
자체 모바일 앱 기반 온라인몰 ‘프레시엔’을 출시하며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했고, 온라인 전용 상품과 PB, 직수입 상품을 확대해 상품 경쟁력도 고도화했습니다.
기존 사업에서는 외식 프랜차이즈 신규 수주와 기존 거래처 리텐션 강화가 매출 성장을 이끌었습니다. 또한 자회사 통합을 통한 역량 결집과 조달·물류·운영 효율화로 시너지를 확대했습니다.
급식사업(급식 식자재·푸드 서비스) 매출은 504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군 급식 등 신규 시장 진입으로 식자재 거래 규모가 늘었고, 푸드 서비스 부문은 수주 확대로 수익성이 개선됐습니다. 특히 공항 푸드코트 등 신규 컨세션 점포가 연이어 개점하며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CJ프레시웨이는 ‘키친리스’ 전략을 기반으로 미래 급식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입니다. 키친리스는 간편식 코너 등 탈주방화 시스템과 전처리 식재를 활용해 주방 업무를 최소화하고 운영 효율을 높이는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임성철 CJ프레시웨이 최고재무책임자(CFO)는 “O2O와 키친리스 전략을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동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며 “사업 구조 고도화에 기반해 수익성과 성장의 균형 있는 성과를 지속 확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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