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찬토와의 사업협력 확대 통해 글로벌 WMS-WES 시장 확대 계획
지능형 물류 플랫폼 기업 니어솔루션(대표 정영교)은 글로벌 이커머스 및 WMS 솔루션 기업인 Anchanto(이하 안찬토 코리아)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한국 이커머스 산업의 변화에 발맞춰 고객에게 혁신적이고 통합된 WMS와 WES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안찬토는 전 세계 12개 지사와 400여 개 고객사를 보유한 글로벌 기업으로 주문 관리 솔루션(OMS), 창고 관리 솔루션(WMS), 이커머스 분석 솔루션(DS) 등 총 6개의 주요 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번 협약은 이러한 안찬토의 강점과 니어솔루션의 전문성을 결합한 것으로 물류센터와 풀필먼트 센터의 지능화 및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고객의 물류센터 운영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찬토 코리아 이동은 지사장은 “안찬토와 니어솔루션의 MOU 체결은 한국 시장에 WMS와 WES가 통합된 혁신적 솔루션을 제공하고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중요한 첫걸음을 내디딘 것”이라고 평가했다.
니어솔루션 사업본부장 최용덕 전무는 “글로벌 WMS 기업 안찬토와의 협력을 통해 WES 솔루션의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차별화된 솔루션을 시장에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니어솔루션은 물류센터의 자동화 및 운영 최적화 기술 분야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다져온 기업으로 최근 국내 최초로 WES 솔루션 저작권 등록을 완료하고 TCB-TI 1등급을 획득하여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