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다, ‘Crodabond™ CSN’ 신규 데이터 공개... 고기능 선케어 위한 SPF부스팅 효과 입증

2025-12-11

[코스인코리아닷컴 길태윤 기자] 크로다 인터내셔널(Croda International Plc, 이하 크로다)이 최근 자사의 대표 원료 ‘Crodabond™ CSN’의 SPF 향상 효과를 입증한 신규 데이터를 공개했다.

크로다뷰티 헤어케어 라인에서 선보인 Crodabond CSN은 이미 손상 모발의 큐티클 씰링 효과와 갈라진 끝을 개선하는 효과가 검증된 100% 천연 유래 에몰리언트다. 이번에 공개된 추가 데이터에서는 Crodabond CSN이 유·무기 자외선 차단제 효능을 향상시켜서 비용 효율적으로(Cost effective) 높은 SPF 지수를 얻을 수 있음이 확인됐다.

연구에 따르면 Crodabond CSN은 선스크린의 필름 형성력을 높이고, 자외선 차단제의 분산과 퍼짐성을 개선해 SPF와 UVA 차단 효과를 최대 111%까지 끌어올렸다. 또한 자외선 전 영역대의 차단 효과를 강화하면서 필요한 UV 필터 사용량도 줄일 수 있다. 이로 인해 퍼포먼스나 사용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높은 SPF 지수를 구현할 수 있는 유연하고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형 전문가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크로다뷰티 스킨케어 마케팅 책임자 한나 크리치리(Hannah Critchley)는 “과학적 근거를 갖춘 뷰티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지금, Crodabond CSN에 대한 우리의 최신 데이터는 그 원칙을 잘 보여준다. 이 데이터는 브랜드가 필름 형성력을 강화하고 UV 필터의 분산을 최적화하여 일관되고 입증된 보호 효과를 제공하는 선케어 제형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SPF 테스트에 대한 검증이 강화되는 현 시점에서,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안정적인 선케어 제형을 만드는 것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Crodabond CSN에 대한 새로운 데이터는 진정한 혁신이 효능을 넘어 신뢰를 구축한다”라고 강조했다.

Crodabond CSN은 COSMOS approved 인증을 받은 100% 천연 유래이자 쉽게 생분해되는 지속가능한 SPF 부스터다. 크로다가 추구하는 친환경 혁신 철학에도 부합한다. 특히 제형 완성에 필요한 자외선 차단제의 투입양을 줄임으로써, Crodabond CSN은 무기 차단제를 포함한 제형의 탄소 발자국을 최대 13.5%까지 감소시켜 선스크린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개선한다.

소비자의 자외선 노출 위험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고기능 선케어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는 가운데, Crodabond CSN은 선스크린의 자외선 차단 효과를 강화하고 안정적인 피부 보호를 구현하는 비용 효율적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데이터 공개를 통해 크로다는 스마트 사이언스(Smart Science)를 기반으로 삶을 개선하는 고기능 성분과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임을 입증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