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감이 된 굴착기'…HD현대, 토이어워드 최우수상 받았다

2025-08-08

HD현대건설기계(267270)가 일상과 동떨어진 듯한 건설 장비의 중후장대한 이미지를 벗기 위해 출시한 완구 브랜드 ‘데구르르’가 출범 1년도 되지 않아 장난감 업체들의 각축전이 펼쳐진 ‘토이 어워드’에서 수상했다. HD현대건설기계는 ‘친숙한 모빌리티 기계’로 대중에게 다가가기 위해 체험관·팝업스토어를 통해 시민과 접점도 늘려나가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HD현대건설기계는 최근 열린 ‘제11회 대한민국 토이어워드’에서 최우수상(한국완구협회장상)을 수상했다. 토이어워드는 한국완구협회가 산업통상자원부 등과 함께 주최하는 국내 최대 완구업계 시상식이다.

데구르르는 미래 건설기계를 모티브로 제품을 디자인해 아이들의 상상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데구르르는 굴착기 ‘파고’, 휠로더 ‘시코’, 덤프트럭 ‘나르고’ 등 미래 건설기계에 자석과 슬라이딩 방식을 적용해 장난감을 설계했다. 데구르르는 HD현대건설기계가 지난해 12월 출범한 프리미엄 완구 브랜드다.

HD현대건설기계는 굴착기 등 건설기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채널도 늘려나가고 있다. 올 해 4월 열린 ‘2025 서울모빌리티쇼’에서 HD현대건설기계는 데구르르의 장난감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고 실제 차세대 신모델 굴착기를 전시해 아이들이 직접 만져보며 타볼 수 있도록 했다.

HD현대건설기계는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한국잡월드 내 어린이 체험관 스마트건설사이트에서는 굴착기 조종, 자율주행 지게차 운전 등 미래형 건설기계를 직접 다뤄볼 수 있는 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개관 이후 누적 방문자가 1만 명을 넘어섰다. 국내 최초로 현대백화점 목동점 팝업스토어에도 미니 전기굴착기를 전시했고, 홈쇼핑과 HD현대오일뱅크 주유소에서 장비를 판매하며 ‘일상 속 건설기계’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적극적으로 확장해나가고 있다.

HD현대건설기계 관계자는 “건설 장비가 일상 속 가까운 존재로 다가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면서 “앞으로도 모든 세대와 일상에서 친근하게 소통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