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문해력 기초 다지자”…EMC교육평가원, 한자·영어 검정시험 선보여

2025-08-08

EMC교육평가원은 직접 개발해 자격기본법 심의 통과 후 자격등록된 검정시험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검정시험은 국어, 외국어 문해력 향상에 효과적인 어문학습 교육훈련부터 자격시험까지 응시하는 민간자격이다.

온라인으로 자격검정시험까지 응시하고 자격시험대비 교육훈련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민간자격 'KP한자자격검정' 과 'TESL영어자격검정'을 시행한다.

KP한자자격검정은 한자어를 더 쉽고 간편하게 공부해 국어 문해력 기초를 탄탄하게 해주고 자격시험에 바로 응시할 수 있는 '신나는한자 앱'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TESL영어자격검정은 'TESL모바일 앱'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영어학습의 근본인 어휘를 더 쉽게 배우고 원어민음성을 지원해 발음까지 훈련해 외국어 능력을 향상해준다.

이 앱은 지난 20년간 오프라인에서 200여 만 명에게 자격검정을 시행한 노하우와 검증된 콘텐츠를 활용했다. 기존의 분리된 자격시험과 교육훈련을 통합한 5 in 1 원스텝 솔루션을 담았다. 별도 시험장 방문없이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로 간편하게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오프라인 자격검정 응시료보다 60% 이상 저렴한 비용 1만원으로 모두 할 수 있어 경제적 부담도 덜었다. 자격시험 대비 학습을 위해 시험응시 급수별 맞춤 학습을 제공하고 퀴즈,게임 등 자동암기 복습 훈련을 할 수 있도록 30일 동안 교육훈련까지 모두 지원한다

자격검정을 출시하면서 9월 내 응시를 희망하는 전국 초·중학교 학생들에게 무료로 응시할 수 있는 장학지원 사업도 시행한다.

이은미 EMC교육평가원 대표는 “초등학교 때부터 쌓인 문해력 격차는 중·고등학교 성적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며 “교과 학습의 근본인 어휘력향상을 위해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자격증 취득을 통해서 자신감을 키워줄 수 있도록 더 쉽고 간편하게 부담 없이 할 수 있도록 온라인검정을 개발했다”고 전했다.

이지희 기자 easy@etnews.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