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L 코리아, ‘11년 연속’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수상

2024-11-08

세계적인 국제특송기업 DHL 코리아(대표 한지헌)가 지난 7일, 한국언론진흥재단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 운송/물류 부문 11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DHL코리아는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 운영, 캠페인/프로모션, 인터넷 소통지수 점수 등 대부분의 평가지표에서 기업 평균을 상회하는 높은 점수를 받으며 11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DHL 코리아는 2012년 물류 업계 최초로 블로그를 개설한 이후 현재 네이버 포스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채널까지 총 5개의 소셜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더 쉽고, 더 깊게, DHL을 경험하기’라는 소셜 운영 전략 하에 DHL의 물류 전문성과 전 세계 220개국에서 활동하며 얻은 유용한 데이터, 자체적으로 발간한 보고서 등 양질의 콘텐츠를 선별해 일반 고객들은 물론 불확실성의 시대를 마주한 기업들을 지원하고 있다.

또 DHL 코리아는 각 채널별로 주요 타깃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핵심 키워드에 기반해 물류와 이커머스 콘텐츠 제공에 집중하는 블로그, 전문 물류 용어 소개를 위한 포스트, DHL의 아이덴티티 홍보 및 B2C 고객 소통을 위한 인스타그램, 코어 타깃을 위한 홍보 및 소통 역할을 담당하는 카카오톡채널 그리고 다양한 채널로의 연결을 돕는 공유 허브 채널 기능의 페이스북 등 각 채널의 특성에 맞는 전략적인 운용 방식을 실행하고 있다.

올해는 ‘디스커버 코리아(Discover Korea)’라는 매거진 형식의 자체 사이트를 신규로 개설했으며 기업 고객들이 해외 진출 성공스토리부터 각 산업별 해외 진출 노하우, 각 나라별 진출 가이드, 이커머스 트렌드 등 해외 시장 확장에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속가능성이 기업에 미치는 영향과 중요성을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ESG 콘텐츠도 꾸준히 발행 중이다. 특히, DHL의 지속 가능 서비스인 고그린 플러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다양한 기업들의 성공 사례를 소개하며 더 많은 고객사가 온실 가스 감축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DHL 코리아 한지헌 대표는 “DHL은 신속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다양한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올해는 새로운 채널을 개설하며 더 많은 이들에게 전문적인 물류 지식을 제공하고자 했고, 그 노력을 인정받아 뿌듯하다”라며 “앞으로도 물류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발 빠르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헬로티 김재황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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