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오뚜기가 오는 12월 미국 시장에 ‘붕어빵(BUNG O PPANG)’ 4종(말차·고구마·팥·슈크림)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한국의 대표 길거리 간식인 붕어빵을 K-푸드 열풍이 확산 중인 미국 시장에 본격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오뚜기는 오리지널 맛인 팥·슈크림에 더해, 현지 소비자들의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말차·고구마 맛을 함께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붕어빵 특유의 식감을 구현했으며, 부드러운 필링을 더해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특히 ‘말차 붕어빵’은 최근 미국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건강한 프리미엄 디저트’ 콘셉트를 반영했습니다. 음료 중심으로 즐기던 말차를 빵 형태로 재해석해 새로운 식감과 풍미를 제시했으며, 트렌디한 디저트를 선호하는 ‘푸디(Foodie)’층의 호응이 있을 것이란 기대입니다.
오뚜기는 붕어빵을 시작으로 떡볶이·김말이 등 K-스트리트 푸드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글로벌 시장에서 K-푸드의 다양성과 즐거움을 전파할 계획입니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붕어빵 4종은 현지에서 K-푸드의 인지도와 위상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오뚜기만의 차별화된 맛과 품질로 글로벌 소비자에게 한국의 식문화를 알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Health&] 황칠에 녹용·황기·당귀 배합 2+2 이벤트](https://pds.joongang.co.kr/news/component/htmlphoto_mmdata/202510/27/9b81bd11-1a61-4214-9d09-fb3b876c8344.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