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IM, 초대형 MMORPG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 연내 출시

2025-05-21

하이브(352820)IM은 초대형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신작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을 연내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아키텍트는 몰입감 있는 세계관과 완성도 높은 그래픽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용자는 전사, 마법사, 전투사제, 암살자, 사냥꾼 등 5종의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다. 비행·암벽등반·수영 등 특수 이동을 활용한 입체적인 탐험 시스템이 특징이다. 하이브IM은 지난해 지스타에서 아키텍트 시연을 진행한 바 있다.

아키텍트는 아쿠아트리가 개발하고 하이브IM이 배급한다. 아쿠아트리는 리니지2 레볼루션, 제2의 나라 등 인기 MMORPG 제작을 총괄한 박범진 대표가 설립한 회사다.

하이브IM은 정식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 등 단계별 론칭 캠페인을 순차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하이브IM 관계자는 “아키텍트는 하이브IM이 지향하는 차세대 MMORPG 비전과 기술적 역량이 집약된 프로젝트”라며 “출시 이후 단순 흥행을 넘어 시장 내 확고한 존재감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정식 론칭 전까지 테스트 및 사전예약 등 전 과정을 정교하게 준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