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피어(Appier)가 마티니아이오(이하 마티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애피어의 AI 마케팅 솔루션을 활용하여 고객의 마케팅 전략을 강화하고, ROI(투자 수익률) 향상을 통해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특히, 애피어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마티니아이오는 마케팅 시장 인텔리전스 및 데이터 해석에서 높은 역량을 보유한 마케팅 전문 기업으로, 고객사의 마케팅 현황 분석부터 솔루션 도입 및 활용, 데이터 시각화, 소재 기획·제작, 광고 운영, CRM 마케팅까지 풀퍼널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마티니는 한국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고객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실현해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애피어는 아이쿠아(AIQUA), 봇보니(BotBonnie), 아이리스(AIRIS) 등 AI 기반 마케팅 솔루션을 마티니와 함께 제공한다. 고객들은 이를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고가치 사용자를 확보하고, 개인화된 고객 여정을 최적화할 수 있을 예정이다.
애피어의 AI 기술은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마케팅 자동화,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며, 웹, 앱, 메신저 등 다양한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수집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여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도출한다. 이를 바탕으로 각 고객의 구매 여정에 맞춰 자동으로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하고, 고객 행동 패턴을 예측하여 충성 고객으로의 전환을 유도한다. 특히, AI 기반 옴니채널 고객여정 코파일럿 기능을 통해 카카오톡, 라인, 앱 푸시 등 다양한 채널을 아우르는 개인화 캠페인을 간편하게 구성할 수 있다.
애피어는 아모레퍼시픽, 일룸, 프리스비, 한국경제TV 와우넷, LG CNS, NS 홈쇼핑, SK렌터카 등 여러 기업들과 협력하여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마티니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기업에 AI 기반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