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포플러스㈜는 이미 2024년 모바일 운전면허증, 모바일 국가보훈등록증, 외국인등록증 등 다양한 모바일 신분증 발급 및 등록에 필요한 NFC 리더기 & 보안키패드를 선제적으로 공급해왔다.
이번 확대 공급을 통해 엠포플러스㈜는 디지털플랫폼 정부의 핵심 사업인 모바일 신분증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모바일 주민등록증은 기존 플라스틱 주민등록증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가지면서도 높은 보안성을 제공하는 디지털 신분증이다. 지난해 12월 홍천군, 세종시 등 9개 지자체에서 시범 발급을 시작했으며, 2025년 2월 전국 시행을 앞두고 있다.
엠포플러스㈜가 이번에 공급하는 NFC 리더기 & 보안키패드는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에 필요한 카드 데이터 및 비밀번호를 안전하게 등록하는 데 사용되는 장비다.
엠포플러스 측은 해당 장비는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 기관에 납품되고 있고 전했다.
엠포플러스㈜는 NFC리더기 & 보안키패드 외에도 RFID/NFC 서비스, B2B/B2C 메시지 서비스, 인쇄종합쇼핑몰 모아카드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IT 솔루션 및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엠포플러스 관계자는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등록 확대 공급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더욱 발전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엠포플러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