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그룹 벡셀, ‘2024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 참가

2024-10-17

드론용 배터리팩, 방산용 리튬전지 등 전시

20개국 200여 e-모빌리티 기업 한 자리에

SM그룹의 제조부문 계열사 SM벡셀은 ‘2024 영광 e-모빌리티 엑스포’에 참가해 차세대 배터리팩 제품들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엑스포는 산업통상자원부, 전라남도, 영광군, 한국자동차연구원 등이 주최하는 국제 박람회로, 오는 20일까지 나흘간 전남 영광군 영광지식산업센터 일대에서 열린다. 전세계 20개국에서 200여개 e-모빌리티 기업들이 주요 제품을 전시하고, 수출 상담과 학술회 등을 진행한다.

SM벡셀 배터리사업부문은 드론용 배터리팩, 방산용 리튬 앰플전지를 비롯해 태양광 패널 플랫폼, 전기이륜차 교환형 표준 배터리팩 등을 앞세워 ‘배터리 토털 솔루션’을 제시한다.

SM벡셀에 따르면, 드론용 배터리팩은 표준 규격과 높은 호환성을 갖춘 22.2V, 44.4V, 51.8V 전압대의 제품을 내놓는다. 기능 면에서는 2만2000mAh, 3만mAh 용량으로 자체 설계한 인쇄회로기판(PCB, Printed Circuit Board) 보드를 적용해 사용시간, 고출력 안정성, 발열 등을 개선했다.

방산용 리튬 앰플전지는 크기가 5mm 정도인 초소형 전지로, 다연장 무유도탄에 탑재돼 불발탄의 자폭 기능을 수행하는 K-방산 무기체계의 핵심부품이다. 탄약 손실을 최소화하면서 불발을 방지해 아군이나 민간인에게 발생할 수 있는 2차피해 예방에 효과가 크다는 설명이다.

골프 카트와 같이 지붕이 있는 모빌리티에 260W급 고효율 패널을 장착하는 태양광 패널 플랫폼은 구동용 배터리 전력을 사용하지 않고 태양광만으로 220V 전력을 쓸 수 있도록 하는 제품이다.

전기이륜차 교환형 표준 배터리팩은 스쿠터 등의 성능과 안전성, 내구성 강화를 위해 한국산업표준(KS)에 부합하는 48V와 72V 두 가지 타입으로 제작해 선보인다.

SM벡셀 배터리사업부문 최세환 대표는 “이번 전시회는 미래 먹거리인 다양한 배터리팩과 태양광 패널 플랫폼으로 회사가 보유한 e-모빌리티 분야 전문성을 보여주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인사이드 홍성민 기자 news@newsinside.kr]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