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봄의 맛·향 담은 '죽장연 빠개장면' 시즌 한정 재출시

2025-02-05

【 청년일보 】 ㈜오뚜기가 지난해에 이어 프리미엄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과 함께, 전통 방식으로 만든 빠개장과 봄 냉이를 넣은 '죽장연 빠개장면'을 봄 시즌 한정 재출시했다.

죽장연 빠개장면은 지난 2023년 봄 처음 선보인 제품으로, 지난해 재출시 당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실시간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특히 고기와 함께 즐기기 좋은 캠핑라면으로 캠핑 마니아 사이에서 사랑을 받은 것이 긍정적인 반응이 재출시 배경이 됐다는 설명이다.

봄 시즌 한정으로 재출시한 죽장연 빠개장면은 청정지역 죽장연 마을 주민들이 직접 만든 재래식 빠개장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발효시킨 메주를 빠갠 다음 보리쌀과 고추씨를 넣어 만든 프리미엄 된장인 빠개장을 사용해 국물 맛을 즐길 수 있다.

봄 제철 재료로 쓰인 홍성산 햇냉이를 추가 적용하여 향긋한 향 또한 이전보다 더해졌다.

이번 제품은 '네이버 오뚜기몰' 지난 2월 3일 입춘을 맞아 선공개 되었으며, 오는 13일부터 전국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첫 출시 이후 봄에 연이어 선보인 죽장연 빠개장면에 대한 호응을 고려해, 봄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도록 올해도 봄 한정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제품으로, 진하고 향긋해진 맛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협업을 함께 한 '죽장연'은 지난 2010년 설립된 프리미엄 된장 브랜드로, 포항시 죽장면 상사리 주민들이 해발 450m 청정 지역에서 재배한 콩, 고추 등 농작물과 깨끗한 물, 신안 천일염만을 사용해 전통 방식 그대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 청년일보=신현숙 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