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의 'TK 구애'…개혁신당 "홍준표는 떠나, 보수 자존심 세운다"

2025-04-13

대권에 도전하는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이 13일 오전 대구 수성구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린 지역 마라톤대회 5㎞ 코스에 참가해 힘차게 출발하고 있다. 2025.4.13/뉴스1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대구=뉴스1) 공정식 기자

이준석 개혁신당 후보가 대통령선거 기간이 시작된 뒤 TK(대구·경북)를 5차례 찾아 '보수 본진' 공략에 집중했다. 이 후보는 주말에는 대구에서 마라톤 대회에 참석하고 시내에 대량의 현수막을 걸었다.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대선 운동을 위해 직을 내려놓고 서울로 이동한 뒤 더 적극적으로 지역에 '구애'를 하는 모습이다.

정치권에 따르면 이 후보는 13일 오전 대구 수성구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린 국제 하프마라톤 대회 5㎞ 코스에 참가했다. 이 후보는 대회에서 기자들에게 "짧은 코스지만 실제로 이번 대통령 선거에서 완주하고 많은 사람과 함께 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대선 시작 후 대구에 자주 오는 이유'에 대해 "조기 대선을 앞두고 대구·경북에서 희망의 싹이 피어오를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대구·경북이 변하면 대한민국이 변한다. (변화는) 4년 전 국민의힘 전당대회(지도부 선출)에서 대구·경북의 많은 분이 저를 당 대표로 만들어주시면서 시작됐다"고 말했다.

이어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탄핵 정국에서 대구·경북이 너무 의기소침해 있을 필요는 없다"며 "정치인들의 잘못이고 대구·경북에 대한 올바른 비전을 제시하지 못했기 때문에 이런 일이 발생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개혁신당은 이날 대구 시내에 현수막 100장을 걸었다. 천하람 선거대책위원장은 "보수를 지켜온 대구가 이제는 보수를 바꾸고 대한민국을 다시 살릴 주인공이 돼 주실 것"이라며 "혁신의 신호탄을 이준석과 개혁신당에게 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대권에 도전하는 이준석 개혁신당 의원이 11일 오전 대구 수성교 인근에서 출근길 인사를 하고 있다. 2025.4.11/뉴스1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현수막에는 '이기는 선택 개혁신당입니다' '고쳐 쓸 수 없으면 바꿔야 합니다' '두개의 거탑을 무너뜨릴 시간입니다. 대구가 앞장서 바꿔주십시오' 등의 문구가 적혀 있었다. 정인성 대변인은 "아이디어는 지난 총선 동탄 아파트 단지 100곳을 직접 돌며 홍보한 경험이 있는 이준석 후보가 직접 냈다"라며 "문구도 지역 맞춤형으로 준비했다"고 했다.

이 후보는 윤석열 전 대통령이 파면된 지난 4일 이후 선거 운동 차원에서 5차례 TK를 찾았다. 지난 6일에는 경북 칠곡 조부모 묘에서 성묘하고 영덕으로 넘어가 산불 피해 봉사활동을 했다. 지난 9·11일에는 '고속버스 막차'를 타고 대구에 내려가 새벽부터 출근길 인사를 했다. 이 의원은 전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성당네거리 등에서 시민 인사를 진행했다.

이 후보는 대선을 앞두고 범보수 진영 주자로서 지역 기반을 단단히 하고자 TK를 찾고 있다. 개혁신당의 지난 11일 홍 전 시장이 사퇴한 뒤 더 적극적인 '구애 작전'을 펼치고 있다. 장대환 개혁신당 선거대책본부 부대변인은 이날 배포한 논평을 통해 "탄핵의 책임 속에서 대구를 책임져야 할 홍 전 시장은 대구 시민의 아픈 마음을 뒤로 하고 대구를 떠났다"며 "이준석은 무너진 보수의 자존심을 다시 세우기 위해 초석을 대구에서 다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전날 시민 인사를 마치고 취재진에게 "박근혜 전 대통령에게 고마움을 갚는 길은 결국 정치를 똑바르게 하는 것"이라며 "어느 순간에 대한민국 국민들로부터 '박 전 대통령이 잘한 일도 있고 잘못한 일도 많지만 이준석을 정치계에 영입한 것은 잘한 일이다'라는 소리를 들을 때까지 열심히 해 박 전 대통령의 명예 회복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