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교육 현장 경험 바탕 실천형 육아서
도서 기반 12주 온라인 프로그램 동시 론칭
감정 표현과 신체 접촉 결합, 육아 루틴 제시
[서울=뉴스핌] 오광수 문화전문기자 = 하루 10분 스킨십으로 육아 스트레스를 해결하는 혁신적인 육아서 '스킨십 10분의 기적'(작가의 집)을 출간했다. 아이모스트 대표 김정희가 쓴 이 책은 30년 교육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부모와 아이의 감정 변화에 초점을 맞춘 실천형 육아 가이드서이다.

이 책은 임상 현장에서 수많은 부모를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끌어 온 아동심리학 박사의 인지행동 스킨십 처방을 담고 있다. 저자는 부모가 아이의 감정에만 집중하기보다 스스로의 감정부터 인지하고 표현하는 습관을 만드는 것에 초점을 둬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 책의 핵심은 '하루 10분의 스킨십이 부모와 아이의 감정을 바꾼다'는 메시지다. 아침 감정 표현과 저녁 10분 스킨십 놀이를 결합한 루틴을 통해 육아 스트레스, 감정 폭발, 훈육의 어려움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고자 한다. 박윤식 호주 정신과 전문의는 이 책에 대해 "단순한 책이 아니라 강력한 치유 효과를 가진 실천서"라고 평가했다.
특히 아이모스트는 도서 출간과 동시에 책을 기반으로 한 12주 구독형 온라인 프로그램 '브레인 스킨십'도 선보였다. 매주 1회 50분씩 실시간 Zoom 화상 수업으로 진행되며, 감정 교육, 스킨십 놀이, 두뇌 발달 놀이를 결합한 실천형 수업이다.
프로그램에는 감정 카드, 워크북, 플래시 카드, 부모 가이드 영상 등이 활용되며, 카카오톡 오픈 단톡방에서 매주 미션과 실천 인증이 이루어진다. 0~7세 자녀를 둔 부모뿐만 아니라 유치원·어린이집 교사, 원장 등 유아교육 종사자들도 함께 참여하고 있다. 178쪽. 값 20,000원. oks3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