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테카바이오, 정종선 대표 자사주 매입…"책임 경영 강화"

2024-10-23

정종선 대표, 약 1만 주 자사주 취득

책임 경영 강화와 함께 회사 경영 및 사업화 안정적 운영 도모위해 결정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인공지능(AI) 신약개발 전문기업 신테카바이오 정종선 대표이사가 장내 매수를 통해 자사주 6000주, 4000주 총 1만주를 매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신테카바이오 관계자는 이번 정종선 대표의 자사주 매입에 대해 사업의 본격적인 가시화 자신감 및 책임 경영 강화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신테카바이오는 AI 언어 모델 플랫폼 딥매처, AI 바이오 슈퍼컴센터, 클라우드 플랫폼 AI 신약개발 효율성 등의 핵심역량을 더욱 강화하며 사업 가시화 속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최근에 특허 등록이 완료된 언어모델 기반의 100억 개 화합물라이브러리 버추얼 스크리닝 검색 및 1억개 3차원 구조검색 등에 적용이 가능하고, 언어모델은 선택적결합(selectivity) 및 독성 (off-target toxicity) 탐색, 등에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수의 국내외 제약사를 상대로 AI 신약개발 수주 계약을 진행 중에 있다.

정종선 대표이사는 "이번 지분 매입은 책임 경영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회사 경영 및 사업화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결정했다"라며, "사업화 성공과 함께 지속적인 회사의 성장으로 주주분들과 그 결실을 나눌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테카바이오는 최근 '3bm GPT' 특허 등록을 완료해 추후 3bm GPT 상용화 및 SaaS 서비스 탑재 론칭, 3bm-GPT 기술을 활용한 주요 논문 게재 및 기술 확장, 신규 서비스 기회 발굴을 앞두고 있다.

nylee54@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