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 후배들의 큰 꿈을 위해” 글로벌 리더 연수 일정 성료

2025-02-03

2025년 ‘용산고 글로벌리더 연수 프로그램’이 최근 LA와 샌프란시스코에서 6박 7일 일정으로 성공리 진행됐다.

올해로 13번째 열리고있는 이 연수행사는 모교인 용산고등학교 1학년 학생 10명이 미국을 방문해 글로벌 인재로서의 견문을 넓히는 뜻깊은 기회가 되고있다.

연수단은 지난 1월 17일 LA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으며, 공식 일정 동안 할리우드, LA 레이커스 경기, 그리피스 천문대, UCLA와 캘텍 캠퍼스, 유니버설 스튜디오 등을 방문하며 견문을 넓혔다. 저녁 시간에는 남가주 지역 동문 선배들과 만남을 가지며 선후배 간의 교류와 유대감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도 보냈다.

LA 일정을 마친 후 연수단은 샌프란시스코로 이동해 스탠포드 대학교 캠퍼스 투어와 실리콘밸리 대기업 탐방을 진행했다.

이번 연수의 환영 만찬과 기념품 준비를 후원해 준 김상백(7회), 이창종(34회), 박종화(35회), 양성집(40회) 그리고 용산고미래회 일동에게 남가주 동문회는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남가주 용산고 동문회 이주행 회장은 “후배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작은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선배들이 든든한 지원자가 되어 후배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겠다”며 “이러한 전통이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설〉 남가주 용산고등학교 동문 선배들의 도움으로 미국을 방문한 재학생 글로벌 리더 연수단이 LA에서 선배들과 함께 자리했다.

최인성 기자 [email protected]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