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파트너사와 MOU 체결, 공동영업목표 설정
2027년까지 3년간 매출 규모 1125만 달러 목표
덴티스가 미국 수술실 장비회사 ‘INFINIUM(인피니움)’과 지난 1일 MOU를 체결하고 수술실 솔루션의 본격적인 미국 시장 진출에 나선다고 밝혔다.
1991년 설립된 인피니움은 87개국에 글로벌 파트너사를 보유한 미국 수술실 장비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2016년부터 덴티스의 ‘LUVIS(루비스)’ 수술등을 미국 시장에 공급해왔다.
지난해 1월 출시한 덴티스의 서지컬 테이블 ‘LUVIS ST500’은 FDA(미국식품의약국) 승인, 유럽 CE 인증을 잇따라 획득하며 우수한 기술력을 입증받았다.
두 회사는 서지컬 테이블과 수술등을 결합한 수술실 솔루션을 미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공급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상호 공동영업 목표를 설정하고 미국 시장에서 공격적인 영업마케팅을 위한 역량을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제품 공급과 CSㆍ기술 지원, 마케팅까지 덴티스가 직접 투자에 나서며, 2025년부터 2027년까지 3년간 수술실 솔루션 매출 1125만 달러를 목표하고 있다.
덴티스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일반적인 제품 공급과 구매자 관계의 딜러십이 아닌 공동목표 달성을 위한 글로벌 원팀 전략으로 ‘글로벌 팀루비스 프로젝트’를 가동한다고 설명했다.
덴티스의 메디칼 사업부는 수술등 브랜드에 머물렀던 루비스를 토탈 수술실 솔루션으로 확대하면서 ‘루비스 메디칼 시스템즈’라는 새로운 브랜드 전략으로 인지도를 높여간다.
미국, 유럽, 중국, 인도, 일본을 중심으로 북미, 유럽, 아시아태평양, 라틴아메리카, 중동아프리카 등 세계 5대 시장의 글로벌 딜러사들과 강력한 파트너십을 형성함으로써 현지 시장에 특화된 전략으로 영업 성과를 달성한다는 전략이다.
글로벌 리서치기관 iData Research Inc.의 리포트에 따르면, 2027년 글로벌 수술실 장비시장 규모는 약 57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이 중 북미, 아시아태평양, 서유럽 시장 비중이 각 45%, 21%, 19% 순으로 나타났다.
덴티스 측은 “글로벌 팀루비스 프로젝트를 통해 주요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강력한 시너지를 내면서 세계 5대 목표 시장의 점유율 확대를 통한 매출 볼륨과 이익 확대로 루비스가 글로벌 메디컬 브랜드로 성장하는 전환점을 마련하고, 특히 글로벌 프로젝트의 시작이면서 메디컬사업 부문의 가장 큰 미국시장에서 올해 적극적인 투자와 인피니움과의 협력으로 존재감을 드러낼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