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고객응대 역량강화 교육 실시

2025-06-23

[미디어펜=이보라 기자] 웰컴저축은행은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의 일환으로 영업점 및 고객센터에서 근무하는 임직원에 고객응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웰컴저축은행은 지난 18일과 19일 양일간 서울시 용산구 웰컴금융타워에서 영업점과 고객센터에서 근무하는 임직원 215명을 대상으로 고객 서비스 품질 및 만족도 제고를 위한 고객응대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양일간 진행된 교육에서는 고객 중심 서비스 원칙, 고객 응대 기본 매너 및 화법 등을 배우고, 실제 사례를 통해 고객 불만 및 민원을 사전에 예방하고 고객 불만에는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웰컴저축은행은 고객 응대 직군에서 근무하는 임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이끌어 고객 서비스 품질이 지속적으로 향상, 개선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웰컴저축은행은 올해 1월 소비자중심경영을 선포하고 고객 서비스 개선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달 모바일뱅킹 ‘웰뱅’ 앱 사용 설명서를 개정, 전 영업점에 비치했다. 웰뱅 앱 사용 설명서에는 웰뱅 최신기능과 정책 변경 사항 등이 반영됐다. 웰뱅 앱 사용 설명서는 웰컴저축은행 영업점과 웰뱅 앱의 고객센터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한나 웰컴저축은행 금융소비자보호팀 팀장은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온·오프라인 접점 공간을 중심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다”며 “고객응대 역량강화 교육도 현장에서 일하는 임직원에게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팁과 조언, 고객서비스 마인드까지 함양할 수 있도록 교육을 구성해 앞으로도 고객친화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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