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전자결제 시장 선도 기업 KG이니시스는 국내 최초 카드정보 간편등록 기술 및 광학문자인식(OCR) 기술을 탑재한 간편결제 구축 솔루션 ‘더블유페이-내 카드 불러오기(이하 내 카드)’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https://www.fintechtimes.co.kr/data/photos/20250207/art_17392367334762_a0864a.jpg)
KG이니시스에 따르면 더블유페이-내 카드는 브랜드 페이 솔루션 ‘더블유페이’의 카드 등록 절차를 대폭 단축해 소비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프리미엄 솔루션이다.
기존에는 카드 등록 시 카드번호, 유효기간, CVC코드 등을 일일이 입력해야 했으나, 더블유페이-내 카드는 ▲본인인증을 통해 카드 리스트를 불러오는 ‘카드정보 간편등록’ 기술 ▲카메라를 통해 카드 위 문자를 인식하는 광학문자인식 기술이 탑재돼 손쉬운 카드 등록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실제 KG이니시스가 해당 서비스 시범 운영 결과 카드 등록 소요시간은 9.5% 감소하고 결제도달률은 48.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전용 간편결제는 충성고객을 유치하는 락인(Lock-in) 효과가 있음을 고려할 때, 쉽고 편한 간편결제 서비스는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 및 노년층까지 폭넓게 충성고객으로 확보해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카드정보 간편등록 기술은 KG이니시스가 독자 개발한 것으로, 해당 기술과 광학문자인식 기술을 탑재한 자체 페이 솔루션은 더블유페이-내 카드가 국내 유일하다. KG이니시스는 2023년 초 실물카드 없이 간편결제 등록이 가능한 카드정보 간편등록 기술의 특허 출원을 완료하고 특허 등록 과정을 밟고 있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더블유페이-내 카드에 대해 “일일이 카드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과 정보 오입력에 따른 스트레스를 해소해, 편리한 결제를 위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한 차원 고도화한 선도적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또 “앞으로도 고객 편의성을 최우선에 두고 기술 혁신을 지속해 차별화된 결제경험을 제공하고 가맹점과 동반성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더블유페이는 가맹점 특성을 반영해 디자인, 결제수단 등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KG이니시스의 간편결제 구축 솔루션이다. 간편결제 특화 기술을 탑재한 프리미엄 솔루션 더블유페이-내 카드 불러오기는 KG이니시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